다저스는 왜 김혜성에게 빠졌나…"그냥 감탄만 하게 된다, 마치 오타니처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직접적으로 비교되는 선수가 오타니 쇼헤이다.
LA 다저스 동료들 사이에서 김혜성은 이미 최고의 선수다.
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8일 인터뷰에서 "김혜성 플레이에 큰 감명을 받았다. 색다른 종류의 타격과 스윙, 콘택트, 스피드 등을 보여주고 있다. 지금까지 본 적이 없는 유형의 선수다"라며 "무엇보다 김혜성의 에너지를 좋아한다. 9일 경기에도 김혜성은 뛸 것이다"라고 칭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직접적으로 비교되는 선수가 오타니 쇼헤이다. LA 다저스 동료들 사이에서 김혜성은 이미 최고의 선수다.
다저스 외야수 조던 아웃맨이 8일(이하 한국시간) 마이애미 말린스와 경기 직후 김혜성에 대해 상세히 얘기했다. 두 선수는 올 시즌 마이너리그에서 한솥밥을 먹은 사이다. 다저스 마이너리그 산하 팀인 오클라호마시티에서 같이 있었다.
그러다 최근 두 선수 다 메이저리그로 콜업됐다. 김혜성은 3경기 연속 선발 출전에 멀티 히트만 2번 작성했다. 시즌 타율은 0.417까지 올라갔다.
아웃맨은 8일 경기에서 3점 홈런을 터트렸다. 다저스의 10-1 대승을 김혜성과 아웃맨이 합작한 셈이다. 2023년 23홈런 70타점으로 신인왕 투표에서 3위까지 올랐던 아웃맨은 지난 시즌 53경기에서 타율 0.147로 부침을 겪었다.
김혜성 이야기가 나오자 아웃맨 표정이 환하게 밝아졌다. 아웃맨은 "김혜성은 정말 멋진 사람이다. 모두가 그를 좋아한다. 전염성이 강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정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운동신경이 뛰어나다. 김혜성이 뛰는 걸 보면 정말 재밌다"고 말했다.

마이너리그에서 있었던 일화 하나를 소개하기도 했다. 김혜성의 엄청난 스피드에 놀랐던 기억이 강렬했다.
아웃맨은 "트리플A에서 있었던 장면이 하나 기억난다. 김혜성이 2루타를 치고 2루까지 전력 질주한 다음, 마치 3루까지 갈 듯이 달리다가 갑자기 멈췄다. 그 순간을 내가 정말 완벽한 각도에서 봤다. 김혜성이 얼마나 빠르게 멈췄는지를 보면서 '와 이건 내가 지금까지 본 것 중에 가장 운동적으로 놀라운 장면이다'라고 느꼈다"며 "그때 덕아웃에 있던 모두가 그 플레이에 대해 이야기했다. 정말 대단한 선수다. 그래서 김혜성이 경기하는 걸 보는 게 정말 즐겁다"고 감탄했다.
심지어 다저스 간판이자 지난 시즌 내셔널리그 MVP인 오타니와 비교했다. 김혜성도 오타니와 마찬가지로 플레이를 보게 되면 놀랄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아웃맨은 "나랑 김혜성은 움직이는 방식이 달라서 직접적으로 참고할 건 많지 않다. 그렇지만 어떤 선수들은 보면서 그냥 감탄만 하게 된다. 오타니 쇼헤이처럼 말이다. 김혜성도 마찬가지다. 그의 스피드와 민첩성은 정말 경이롭다"며 "그래서 내가 김혜성에게서 뭔가를 가져오려고 하기보다는 그냥 '와, 저건 진짜 대단하다'라고 느끼는 거다. 빠르면 다양한 스포츠에서도 통한다고 생각한다. 김혜성은 다른 운동을 했어도 잘했을 거다"라고 평가했다.

김혜성에 빠진 건 아웃맨뿐이 아니다. 오타니는 그 누구보다 김혜성을 애정한다. 김혜성이 득점하고 더그아웃으로 오면 가장 먼저 달려가 자기 일처럼 기뻐한다.
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8일 인터뷰에서 "김혜성 플레이에 큰 감명을 받았다. 색다른 종류의 타격과 스윙, 콘택트, 스피드 등을 보여주고 있다. 지금까지 본 적이 없는 유형의 선수다"라며 "무엇보다 김혜성의 에너지를 좋아한다. 9일 경기에도 김혜성은 뛸 것이다"라고 칭찬했다.
김혜성에게 푹 빠진 다저스다. 시즌 시작은 마이너리그에서 했지만, 빠르게 다저스 내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 김혜성은 "너무 좋다. 내가 다 처음이라 모르는 게 많지 않나. 그런 것들을 친절하게 먼저 와서 알려준다. 야구하기 너무 좋다"며 다저스 생활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신민아♥김우빈, 부처님오신날도 함께…'10년째 열애' 커플의 핑크빛 동행 - SPOTV NEWS
- '김새론 녹취 주장' 제보자 아내, 왜 원빈 소환했나 "인간미 상상 이상, 존경심"[이슈S] - SPOTV NEWS
- 故김새론 유족 측 "김수현이 중2부터 성적 학대..아동복지법 위반 고소"[전문] - SPOTV NEWS
- 박수홍 "출산=기적, 산모 순간…'우리 아기가' 인식 바꿀 것" - SPOTV NEWS
- 장우혁, 여배우와 초고속 스킨십 진도…"밥 먹을 때 손잡겠네"('신랑수업') - SPOTV NEWS
- 김수현 측 "가세연 기자회견, 허위사실 유포 심각한 우려"[전문] - SPOTV NEWS
- 정형돈, 하와이 사는 쌍둥이 딸 근황 공개 "사춘기 왔다, 쿨하게 보내줘"(보고싶었어) - SPOTV NEWS
- '전참시' 김성령 "성대 보톡스 끊은지 10개월 됐다"…질병 극복 의지[TV핫샷] - SPOTV NEWS
- 95년 만에 첫 외국인 '미스춘향' 나왔다…에스토니아 출신 서울대생[이슈S] - SPOTV NEWS
- 이상민 아내=10살 연하…올해 만나 부부 됐다 '초스피드 혼인신고'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