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장지방을 빼는 데 효과적인 운동으로 유산소 운동을 권장한다.
달리기, 수영, 자전거 타기 등과 같은 유산소 운동이 추천되는데, 유산소 운동을 하면 장기 사이에 낀 중성지방이 잘 연소되기 때문이다.
특히 마라톤, 장거리 자전거 타기 등 고강도 지구력 운동은 체중 감량 효과는 없더라도 체지방 수치를 떨어뜨릴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미국생리학저널-내분비학 및 신진대사'에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자전거를 평균 시속 30㎞로 일주일 간 총 1142㎞를 주행했더니 체중에는 큰 변화가 없었지만 체지방은 9%, 내장 지방 수치는 15% 가까이 감소했다.
하지만 이런 운동도 제대로 하지 않으면 효과를 보기 어렵다. 내장지방을 없애는 효과적인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자.

#공복 유산소 운동하기
공복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을 하면 음식 섭취 후 운동하는 것보다 약 20%의 체지방을 더 소모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공복 상태에서는 체내에 탄수화물이 부족해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비율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단, 운동 중 저혈당이 일어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과 건강 상태가 좋지 못한 사람은 전문가와 상담 후 공복 유산소 운동을 진행해야 한다.

#30분 이상 운동 지속하기
내장지방의 연소는 30분이 지난 시점부터 이뤄지기 때문에 하루에 10~20분 짧게 일주일 내내 운동을 하더라도 효과가 없다. 30분 이상 지속해서 운동을 지속하는 것이 내장지방을 없애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운동은 몸에 살짝 땀이 날 정도의 중간 강도로 일 30분 이상, 주 3일 이상 하도록 권장한다.

#인터벌 운동 섞어하기
강한 강도의 운동과 약한 강도의 운동을 교대로 수행하는 인터벌 운동 또한 효과적이다. 고강도 운동을 1~2분간 하고 다시 1~3분간 가벼운 운동으로 심박수를 낮추는 식의 운동법이다. 이를 3~7회 반복하면 된다.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자주하는 것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2~3회 정도가 바람직하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