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터 기피 음식 1위 '떡볶이' 살찔 걱정 없이 먹는 법

저칼로리 떡볶이

운동을 통해 건강하게 살을 빼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최근 탄수화물이 죄악시되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단백질을 주로 섭취하며 열량이 많은 탄수화물 섭취를 가능한 한 줄이는 이들이 많아진 것이다. 탄수화물 덩어리의 대표로 꼽히는 ‘떡볶이’가 다이어터들이 기피하는 대표적인 음식일 것이다. 하지만 단백질과 함께 탄수화물도 균형을 맞춰서 섭취하는 것이 여러모로 건강에 좋다. 지금부터는 낮은 열량을 가진 저칼로리 떡볶이 밀키트 제품을 모아서 소개하고자 한다.



솜씨로운 저칼로리 도토리묵볶이

밀떡, 쌀떡이 아니라 ‘도토리’로 만든 떡볶이는 어떨까. ‘솜씨로운 저칼로리 도토리묵볶이’는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이 높은 도토리묵으로 만든 떡볶이다. 쫄깃한 식감이 마치 쌀떡을 먹는 듯한 느낌을 전달하지만, 도토리묵으로 만들어 열량이 낮은 제품이다. 도토리묵은 또한 글루텐 프리 식품이기도 하다. 수분을 가득 머금어 갈라지지 않는 도토리묵을 동봉한 밀키트로, 판매가는 8,900원이다.



830 곤약뽀끼

‘830 곤약뽀끼’는 다이어트 식품의 대표 주자로 꼽히는 곤약을 활용한 떡볶이다. 입 안에서 퍼지는 고소한 곤약의 맛이 일품인 제품으로, 겉바속촉의 곤약 만두를 동봉했다. 곤약떡은 급속동결기술을 활용해 깨짐 없이 떡 안의 수분과 맛을 잘 유지시키고, 소스도 잘 밴다. 소스는 밀가루와 설탕이 함유된 텁텁한 고추장이 아닌 고춧가루로 만든 특제 소스를 넣었다. 425g 패키지 하나를 6천 원 내외의 판매가로 판매하고 있다.



헬스앤뷰티 곤약떡볶이

헬스앤뷰티 곤약떡볶이는 210g 중량의 제품이 가진 열량이 400㎉가 채 되지 않는 저칼로리 밀키트다. 현미와 곤약으로 쫀득한 식감을 살린 떡을 넣었으며, 분리대두단백과 어묵을 함께 반죽한 담백하고 부드러운 두부어묵도 넣었다. 떡볶이에 빠질 수 없는 김말이도 들어가 있는데, 겉은 바삭하게 현미 가루를 입혀 감싸고 속은 탱글한 곤약과 고구마전분 당면으로 채웠다. 한 팩의 판매가는 6,000원이다.



청미담 곤약떡볶이

청미담의 떡볶이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곤약으로 만든 떡을 넣은 떡볶이 밀키트다. 건강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곤약떡과 72시간 숙성해 맛있는 수제 소스로 구성돼 있다. 본 제품의 소스는 신선한 야채와 천연 조미료를 사용해 맛과 색감을 냈는데, 가루 소스나 인공 색소, 캡사이신 없이 깨끗하게 만들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매운맛부터 순한 맛까지 다양하게 맵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5팩 기준 21,000원이다.



성수동905두부현미떡볶이

성수동905두부현미떡볶이는 하루 권장 식이섬유 32%가 담긴 특제 두부현미떡을 넣은 제품이다. 어육과 닭가슴살, 두부를 조합한 특제 두부닭가슴살어묵을 넣어, 밀키트 하나로 단백질 14g을 섭취할 수 있다. 사과 퓌레, 토마토 페이스트 등을 활용해 만든 특제 저당 소스는 당류가 1g에 불과해, 소스까지 다 먹어도 열량 걱정을 덜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1+1 구성의 패키지를 8,950원의 판매가로 판매하고 있다.



아임닭 로제 곤약떡볶이

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은 최근 신제품 ‘로제 곤약떡볶이’를 출시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로제 소스에 대한 인기가 지속되는 점에 착안해 개발된 제품으로, 부드러운 국내산 우유에 감칠맛 나는 매콤 시즈닝을 더했다. 꾸덕하면서 매콤하고 또 달콤한 로제 소스에 곤약떡을 사용해 칼로리 부담을 낮췄다. 압력밥솥의 원리를 이용한 스팀팩 포장 용기로 풍미까지 살린 제품이다. 아임닭 공식몰에서 4팩을 18,9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다요뜨 올방개묵떡볶이

다요뜨 올방개묵떡볶이는 제조사가 여러 원재료를 수천 번 테스트해 쫄깃한 맛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재료를 찾던 끝에 개발한 ‘올방개묵말랭이’, 그리고 감칠맛 나는 소스로 만든 제품이다. 100% 올방개 가루를 사용해 묵을 쑤고, 수일 동안 건조해서 수제로 만든 떡을 넣었다. 설탕과 물엿 대신에 스테비아와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단맛을 낸 제품이다. 2인분 패키지를 11,900원의 판매가로 판매하고 있다.



덜다 뇨끼&분모자 떡볶이

덜다의 뇨끼&분모자 떡볶이도 특이한 재료로 떡을 만들어 맛을 낸 제품이다. 카사바와 감자 전분을 사용해 쫄깃쫄깃한 식감을 구현한 분모자, 그리고 이탈리아산 듀럼밀과 감자전분으로 한입 크기로 만든 뇨키를 활용했다. 패키지 하나의 중량은 260g이며, 식물성 단백질 6g과 당류 10g을 함유하고 있다. 열량은 375㎉며, 콜레스테롤과 트랜스 지방을 뺀 제품이다. 공식몰에서 4개들이 패키지를 17,600원의 판매가로 판매하고 있다.



다노 떡볶이

다노 떡볶이는 당류를 함유하지 않은 제품으로, 천연 감미료인 에리스리톨과 양파, 양배추, 당근 등을 사용해 떡볶이의 맛을 살린 제품이다. 짜장떡볶이와 매콤떡볶이의 두 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다. 본 제품은 당류와 나트륨을 낮추기 위해 매콤떡볶이에는 고춧가루, 양파, 대파, 양배추 등을 사용했으며, 짜장떡볶이에는 춘장의 달큰한 맛과 고춧가루의 알싸함을 제대로 넣었다. 개당 판매가는 2,200원이다.



미트리 닭가슴살 현미떡볶이

미트리 닭가슴살 현미떡볶이는 매콤하면서 달콤한 ‘오리지널’과 고소한 풍미와 매콤함이 조화를 이루는 ‘매콤까르보’의 두 가지 맛을 고를 수 있는 제품이다. 밀떡이나 쌀떡을 쓰지 않고 쫀득하면서 고소한 현미떡과 담백한 닭가슴살로 만든 토핑을 채워서 만들었다. 오리지널에는 현미떡과 닭가슴살 치즈 소시지가 들어가며, 매콤까르보에는 닭가슴살 콘옥수수볼을 넣었다. 공식몰에서 패키지 6개 묶음구성을 18,9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