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선불충전카드 공짜" 이마트24, 하이패스카드 무상보급 시작
"하이패스 선불충전카드 공짜" 이마트24, 하이패스카드 무상보급 시작
이마트24 편의점이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협업해 '하이패스 선불충전카드'를 무상으로 보급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하이패스카드의 보급 확대를 위해서 기존 휴게소나 편의점 등에서 약 5천원 유료로 판매하고 있던 카드를 편의점 이마트 24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이마트24 편의점에서 무상보급하는 하이패스 선불충전카드는 모바일 앱(고속도로 통행료)을 통해 충전하는 하이패스 전용 선불카드로, 모바일 앱에 등록 후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등의 방법으로 충전 후 사용가능하다.
신용카드, 계좌이체로 충전해 바로 사용
계좌이체 방식의 경우에는 충전카드 잔액 부족 시 등록 계좌에서 자동으로 고객이 설정한 금액이 충전된다. 모바일로는 통행료를 결제할 수 없으며 영업소나 휴게소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는 충전, 잔액조회, 미납 납부, 환불신청은 제한된다.
이마트24에서 무상보급되는 EX-모바일 충전카드는 기존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카드와 구분을 위해 하이패스 단말기 삽입시 '후불 하이패스카드'로 안내될 수 있다. 이용약관 확인 및 이용문의는 고속도로 통행료 앱이나 www.hipass.co.kr 누리집, 고객센터 1588-250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마트24는 전국 이마트24 편의점 POS를 통해 홍보를 이어나가며 전국 1700여개 고속도로 전광판을 통해 선불하이패스 카드 보급 내용과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날씨가 따뜻해지는 오는 3월을 앞두고 한국도로공사와 이마트24 측은 선불충전 하이패스카드를 무상으로 보급해 국민들의 전폭적인 호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중이다.
이마트24 측은 하이패스 선불카드 이용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하이패스 단말기 등 차량용품 또한 할인 판매한다.
현대모비스 하이패스 단말기 3종(RF, IR, 태양광) 및 현대모비스 오로르 차량케어 키트 3종, 파인뷰 3채널 블랙박스 등 상품이 할인 판매 예정이다.
이마트24 매장에서 해당 용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은 결제 후 원하는 곳으로 무료배송을 받을 수 있으며, 블랙박스는 무료 출장 장착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 편의점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카드 보급 확대를 위해 진행하는 '대국민 하이패스 무상 보급 사업'에 이마트24가 힘을 보태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하이패스카드는 운전자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접근성이 높은 이마트24 매장을 통해 하이패스카드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번 사업에 고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측은 "모바일로 충전 가능한 하이패스 전용 선불카드의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 EX-모바일 충전카드의 편의점 발급을 시작으로 카드 이용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