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형, 헤어스타일'에 따른 니트 고르는 팁 4

사진=윤아 인스타그램

#브이넥 니트

브이넥 니트는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둥근 얼굴형이라면 라운드 니트보다 브이넥 니트를 추천한다. 목이 짧은 경우에도 브이넥 니트를 입어야 목이 길어보이는 효과가 있다. 브이넥은 파인 정도에 따라 지적인 분위기부터 섹시한 분위기까지 다양한게 연출 할 수 있다.

사진=아이유 인스타그램

#라운드 니트

활용도가 높은 가장 무난한 니트가 라운드니트다. 유행을 잘 타지 않고 기본템으로 어디에나 활용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아이템이다. 청바지, 슬랙스, 치마 등 캐주얼부터 오피스룩까지 어디에나 매치해 입을 수 있다. 라운드넥은 부드러운 느낌을 줘 각진 턱, 날카로운 이목구비 등 강한 인상을 가진 사람들이 입으면 이미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사진=나나 인스타그램

#폴라 니트

목이 올라오는 니트는 보온성이 뛰어난 반면 답답해 보일 수 있다. 폴라 니트는 긴 머리를 늘어뜨리면 목이 짧아 보이고 답답한 느낌을 줘 짧은 단발이나 커트머리에 어울린다. 목을 덮는 긴 머리 스타일인 사람이라면 폴라 니트를 입을 때는 머리를 묶어 목 라인들 드러내면 목이 답답해 보이는 느낌을 줄일 수 있다. 또 브이자로 떨어지는 목걸이 등 액세서리를 착용해 시선을 목 아래로 분산 시키는 것도 좋다.

사진=김민주 인스타그램

#오버사이즈 니트

박시한 오버사이즈 니트를 입을 때는 미니스커트, 타이트한 스커트 혹은 바지를 매치해 입어보자. 오바사이즈 니트에 헐렁한 하의를 매치하면 자칫 부해 보이거나 살이 쪄 보일 수 있어 하의는 체형이 드러나게 입는 편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