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형 알파로메오 스텔비오가 혁신적인 성능을 갖출 것으로 전망된다. 이 모델은 전기화 계획을 세운 자동차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자동차 업계는 전기차 전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내연기관 차량의 강점을 인정하며 적응하고 있다. 이 가운데 알파로메오는 2세대 스텔비오 출시를 준비 중이며, 이 차량은 배터리 전기 자동차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소식통에 따르면 새로운 스텔비오는 닷지 차저 제품군과 부품을 공유할 것이며, STLA 대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알파로메오는 가솔린 엔진 모델과 함께 전기 모델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알파로메오 CEO는 2026 스텔비오가 최대 1,000마력(736kW)의 출력을 자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는 로터스 엘레트라와 테슬라 모델 X 등 최고급 전기 SUV와 경쟁할 수 있는 수준이다. 고출력 전기 동력을 바탕으로 1/4마일 구간에서도 현대식 슈퍼카와 맞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외관 디자인도 주목받고 있다. 공식 스케치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최근 소셜미디어에서 선보인 렌더링 이미지들이 스텔비오의 미래 모습을 시사하고 있다. 진화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자동차 업계의 전기화 전환이 진행되는 가운데, 2026년형 알파로메오 스텔비오는 고성능 전기 SUV의 새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향후 공식 발표와 더불어 구체적인 디자인 및 성능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