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고기는 보통 국물이 살짝 있게 조리하는데요. 오늘은 그보다 훨씬 쉽고 간단한 불고기 레시피 소개합니다. 수분이 없이 바싹 볶는 것이 특징입니다.
재료
소불고기 300g
설탕 1/2 스푼
간장 9스푼
후추
참기름 1스푼
맛술 2스푼
양파 1/2개
통깨

고기는 핏물을 최대한 제거해 주세요. 바싹 불고기 만들 때는 고기 두께를 최대한 얇게 해야 맛있습니다. 설탕 1/2스푼 골고루 넣고 한 번 섞어주세요.

간장은 불고기 300g 기준으로 약 9스푼 넣으세요. 간장은 5~6스푼 먼저 넣고 볶으면서 간을 보고 부족하면 추가해도 됩니다.

후추를 톡톡 뿌립니다. 신선한 고기의 경우 생강이나 마늘 넣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참기름 1스푼을 넣고 양념을 다 함께 섞어서 고기에 잘 밸 수 있게 하세요. 바싹 불고기는 고기가 얇기 때문에 미리 재워두기보다는 볶기 전 바로 양념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워두면 오히려 고기에서 수분이 빠져나와 질겨지고, 양념도 너무 배어들어 바싹하게 구웠을 때 타기 쉽습니다.

바싹 불고기는 수분을 최대한 억제하며 굽는 요리이기 때문에 야채는 아예 넣지 않아도 돼요. 저는 양파만 반 개 넣었습니다.

기름 살짝 두르고 고기를 중불에서 구우세요. 이때 맛술 2스푼 넣고 함께 볶습니다.

바싹 불고기는 고기가 얇아 중강불에 빠르게 휘리릭 볶는 것이 핵심입니다. 자주 뒤적거려 가며 중불 또는 강불에 빠르게 볶으세요.

혹은 중불로 볶다가 고기가 거의 익을 때쯤 강불로 높여서 수분을 날려도 좋습니다. 너무 오래 볶으면 오히려 건조해지고 질겨져요. 이렇게 만드는 바싹 불고기, 그냥 불고기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