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과 로맨틱한 가을 밤!"...서울 근교 야경 드라이브 데이트 명소 BEST 4 추천
서울 근교에는 산과 바다, 호수와 도시 풍경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드라이브 코스들이 있어 취향에 따라 데이트를 계획할 수 있는데요. 바쁜 도심을 벗어나 탁 트인 전망과 아름다운 불빛이 반짝이는 곳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둘만의 로맨틱한 순간을 즐겨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서울 근교 야경 드라이브 데이트 명소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김포 라베니체
김포의 라베니체는 한강을 따라 쇼핑몰과 유럽풍 건축물이 조화를 이루는 곳인데요. 이곳은 밤이 되면 마치 한국의 '작은 베네치아'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 많은 커플들의 야간 데이트 장소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라베니체에서는 문보트를 타고 직접 강 위에서 야경을 즐길 수도 있는데요. 초승달 모양의 문보트는 편안한 좌석과 아늑한 조명으로 연인들이 분위기를 만끽하기에 제격입니다.
매주 금, 토, 일 저녁 8시 30분에는 아름다운 분수 쇼도 펼쳐져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문보트는 금빛수로보트하우스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 예약을 통해 미리 계획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2. 의왕 백운호수
의왕에 위치한 백운호수는 고요한 호수의 야경을 즐기기에 좋은 명소인데요. 이곳은 호수를 따라 데크 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연인들이 함께 걸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백운호수에는 오리배 대여 서비스가 있어 호수 위를 직접 나아가 야경을 즐기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수 있는데요. 오리배를 타고 호수 가운데서 주변의 빛들을 감상할 수 있는 만큼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기 좋습니다.
주차가 편리한 것도 백운호수의 큰 장점 중 하나인데요. 근처 공영주차장은 주차비가 저렴해 오랜 시간 머무르기 좋으며, 호수 주변의 다양한 편의시설 덕분에 연인과의 드라이브 및 산책을 위한 최적의 장소로 손색이 없으니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3. 인천 월미도
서울에서 가까운 바다를 보고 싶다면 인천의 월미도를 추천드리는데요. 이곳은 낮에도 인기가 많지만, 밤에는 놀이기구의 조명과 어우러져 더욱 화려한 야경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월미도는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있어 마치 축제에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요. 또한 월미도는 차이나타운과도 가까워 다양한 먹거리와 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어 데이트에 완벽한 요소들이 가득하니 참고하여 방문 일정을 계획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공영주차장 또한 저렴하여 장시간 주차하는데 부담이 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주말에는 많은 방문객들로 혼잡할 수 있으니 민영 주차장도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으니 사전에 확인해두시길 바랍니다.
4. 시흥 오이도
서울에서 약 1시간 거리로 접근성이 좋은 오이도는 붉은 등대와 멋진 노을로 유명한 야경 명소인데요. 이곳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빨간 등대는 낮에는 푸른 바다와, 밤에는 아름다운 조명을 배경으로 하여 독특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오이도는 일몰 명소로도 유명하여 저녁 무렵 도착하면 핑크빛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노을을 배경으로 연인과 예쁜 인생샷을 남겨본 뒤에는 해변 근처 해산물 집에 방문해 로맨틱한 저녁 식사를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주차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한데요. 오후 8시 이후에는 선결제를 통해 더욱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