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대에 소금을 뿌렸더니 깜짝 놀랄 효과가 나타납니다!
소금은 요리할 때도 사용하지만 소금 자체의 소독, 항균 성분이 있어 청소할 때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오늘은 소금을 살림에 활용하는 3가지 방법 소개하겠습니다.
싱크대 배수구 청소하기
입자가 굵은소금을 싱크대 배수구에 뿌려 보세요. 이렇게 하면 세제 없이도 싱크대 기름때나 찌든 때를 없앨 수 있습니다.
싱크대 배수구에 소금을 넉넉하게 뿌린 뒤 팔팔 끓는 물에 붓습니다. 뜨거운 물은 한꺼번에 붓지 마시고 졸졸졸 따른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여러 번 나눠 붓습니다.
이렇게 해야 소금이 천천히 녹으면서 흐르기 때문에 배수구의 청소가 더 꼼꼼하게 됩니다. 소금을 배수구에 부으면 찌든 때 제거뿐 아니라, 항균 및 소독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이 남은 경우 싱크대에서 한번 뿌려주면 소독이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끔 이렇게 배수구를 뜨거운 물로 청소하면 기름기 제거는 물론 냄새까지 잡을 수 있습니다.
소금으로 도마 세척하기
도마는 겉으로 보기에는 깨끗해 보이지만, 세균 번식이 쉽게 일어나기도 합니다.
특히 나무도마를 소독할 때는 소금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입자가 굵은소금을 도마 위에 뿌려 주세요.
고무장갑을 끼고 소금 입자를 박박 문질러 도마를 닦습니다. 이렇게 하면 세척도 되면서 삼투압 효과로 인해 세균이 제거됩니다.
또한 생선 및 고기를 자른 후 도마에 남은 불쾌한 냄새를 없애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밀폐용기 냄새 제거
소금은 밀폐용기의 음식 냄새를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밀폐용기에 소금을 1~2스푼 넣고 물을 채워 주세요.
소금이 잘 녹도록 저어준 후 최소 6시간 두세요. 이렇게 하면 밀폐용기에 밴 음식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