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릭요거트, 열량 높아도 다이어트에 좋다는 이유 3

사진=서울신문 DB

그릭요거트는 농축된 제품이기 때문에 지방과 칼로리가 높다고 알려져 있다. 그릭요거트의 열량은 100g당 90kcal으로 100g당 60kcal 일반 요거트보다 높다. 칼로리도 높은데 다이어트에 좋다? 어떤 이유 때문일까.

사진=123RF

#포만감 유지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와 비교해 칼슘 함량이 높고 단백질 함량은 일반 요거트에 2배에 달한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줘 그릭요거트를 먹으면 폭식의 위험이 줄어든다. 또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을 주며 프로바이오틱스가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한다.

사진=뉴스1

#당 함량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서 유청을 제거된 형태다. 유청이 제거되며 유청 속 유당도 함께 제거돼 당 함량이 낮다. 당 함량을 낮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그릭요거트에는 설탕이나 액상과당이 들어있는 경우도 있어 제품 선택 시 영양성분표를 잘 살펴봐야 한다.

사진=연합뉴스

#지방 함량

그릭요거트의 열량이 높은 이유는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이다. 탄수화물이 1g당 4kcal의 에너지를 공급할 때, 지방은 1g당 9kcal의 에너지를 신체에 공급한다. 칼로리는 높지만 지방은 소화가 느리고 소장에 도달해야 흡수가 시작돼 체지방으로 축적되는 비율은 탄수화물에 비해 크지 않다. 오히려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된다. 지방은 체중 증가의 측면보다 혈관 건강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유리 지방산이 혈관에 영향을 미쳐 심혈관질환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