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준비하는 5월 황금연휴 "... 연차쓰고 가기 좋은 해외여행지 BEST5
다가오는 5월 봄기운이 무르익는 시기로 여행을 떠나기 좋은 시기입니다. 특히 올해 2024년 5월은 어린이날대체공휴일과 부처님오시날 공휴일이 있어 공휴일 앞 뒤로 연차를 쓰고 가기 좋은데요.
공휴일과 주말 사이 적절히 연차를 쓰시면 3박 4일에서 길게는 4박 5일 해외여행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5월 황금 연휴 기간 연차 쓰고 가기 좋은 해외 여행지 5곳을 추천해 드리려하니 다가오는 5월 미리 해외여행을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본 후쿠오카
일본은 가깝게 다녀오기 좋아 인기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그 중에서도 후쿠오카는 1시간 30분 짧은 비행시간으로 5월 3박 4일 연휴에 안성맞춤이니 여행지입니다.
특히 후쿠오카는 공항과 후쿠오카 시내까지의 거리가 가까워 이동시간에 대한 부담이 적은 여행지입니다. 또 도심 중심의 쇼핑센터와 다양한 맛집들이 있어, 일본 여행이 처음인 분들도 쉽게 여행 코스를 계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근교 유후인등 당일치기나 1박 2일여행을도 좋아 5월 연휴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단. 5월 첫째주는 골든위크주로 쉬는 곳이 많기에 5월 11~15일, 5월 15~19일 연휴를 추천드립니다.
싱가포르
치안이 좋고 거리가 깨끗한 싱가포르는 도심 속 관광지가 몰려있어 짧은 기간동안 여행 하기 충분한데요. 싱가포르는 대형 인공정원인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울타리가 없는 친환경 싱가포르 동물원, 유니버셜 스튜디오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기 좋은 인기만점 관광지가 가득합니다.
또 명품 브랜드 매장과 대형 쇼핑몰이 밀집되어 있는 오차드 로드는 싱가포르의 대표 쇼핑 중심지이죠. 다양한 상품들을 구경하며 쇼핑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어 다가오는 5월 해외 연휴기간 추천드리는 해외여행지입니다.
베트남 달랏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달랏은 해발 1,500m에 자리잡고 있어 연중 18~23도로 봄날씨를 유지하며 습도가 적어서 활동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베트남 달랏은 7월부터 10월은 우기시즌만 피하면 어느때나 가기 좋은 여행지라 5월 연휴기간 추천드리는 해외여행지입니다.
'봄의 도시'라는 별명이 있는 달랏은 도시 곳곳에 계절마다 피는 야생화 꽃밭들과 함께 여유로움과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하루 생활비가 넉넉히 잡아 만원도 안된다니 한달살이 여행객들에게는 천국입니다.
일본 삿포로
한국의 오락가락한 날씨에 벚꽃구경을 놓치셨던 분들께는 5월 삿포로여행을 추천드립니다. 일본 최북단에 위치한 홋카이도는 5월 초에도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는데요. 삿포로의 2024 벚꽃 개화 시기는 4월 27일이며 일본기상협회는 5월 1일로 예측하기도 할 정도로 매우 늦게 개화하는데요.
올해 삿포로 벚꽃 만개 시기는 5월 5일로 이 시기는 일본의 골든위크 기간과 겹쳐 일본 현지 관광객들도로 붐빌 것 같으니 한 주 뒤인 5월 11~15일, 5월 15~19일 연휴 기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만
대중교통이 잘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돌아다니기 좋은 해외여행지 대만입니다. 대만은 섬국가로 여름철 습도가 높지만 5월이면 아직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지않아 활동하시는데에는 크게 무리가없어 5월 연휴기간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수도인 타이베이는 현대적인 도심 으로 타이베이에 방문하시면, 세계에서 8번째로 높은 대만의 대표 명소인 타이베이101 전망대에서 화려한 대만의 야경을 한 눈에 담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타이베이의 가장 큰 야시장인 스린야시장에서는 길거리음식을 탐방할 수 있는 식도락 여행도 가능하며 대만 근교인 진과스, 지우펀, 스펀, 예류 지역을 돌아보는 '예스진지'투어도 이색적이니 짧은 기간 알찬 여행으로 충분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