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도시인 도쿄는 도시 내 랜드마크들이 많아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특히 최근 SNS에 핫한 도쿄 야경명소로는 도쿄 시부야 스카이를 꼽을 수 있습니다. 도쿄 시부야 스카이는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 타워 47층(최상층)에 위치해 높이 229미터의 전망대입니다.
시부야 스카이는 무려 360도로 펼쳐진 천장이 없은 야외 전망대로 가까이에는 발 밑 시부야 스크램블부터 멀리 도쿄 스카이트리와 후지산까지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특히 시부야 스카이는 일몰시간때 도쿄의 노을을 만나볼 수 있어 인기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도쿄 시부야 스카이 입장방법, 티켓가격, 꿀팁까지 모두 정리해드리려합니다.
- 도쿄 시부야 스카이 타워 위치

도쿄 시부야 스카이 타워은 시부야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도큐 도요코선, 도큐 덴엔토시선, 도쿄메트로 후쿠토신선, 도쿄메트로 한조몬선 등의 시부야역은 시부야 스카이가 있는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 지하 2층을 통해 바로 올라오실 수 있습니다. JR선, 게이오 이노카시라선, 도쿄메트로 긴자선 등의 시부야역은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 1층 또는 3층과 직통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 도쿄 시부야 스카이 영업시간

도쿄 시부야 스카이 영업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10시 30분입니다. (최종 입장은 오후 9시 20분) 시부야 스카이는 1월 1일에 휴관하며, 그 외 임시로 휴무하거나 영업시간이 단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 악천후 등 기상 상황에 따라서는 옥상을 폐쇄하는 경우도 있으니 방문 전 공식 사이트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강풍, 강우, 강설, 뇌우, 스모그, 이상 기온 등의 기상 상황에 따라 루프탑 운영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실내 전망대를 이용해 주세요. 또 야외 전망대라 모자 착용은 불가하며 짐보관 락커에 넣고 들어가셔야합니다(100엔).
- 도쿄 시부야 스카이 예약방법 및 예약 팁

도쿄 시부야 스카이는 시간대별 제한된 인원이 입장 가능해 사전에 미리 예약 후 방문을 하셔야합니다. 도쿄 시부야 스카이 타워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와 클룩을 통해 예약 가능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경우 크롬으로 접속해 한국어를 번역하면 쉽게 이용이 가능하며 결제까지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티켓 오픈은 방문일 기준 28일 전 자정에 오픈함으로 인기 있는 시간대인 노을 시간대에 입장을 원하시면 빠르게 예약을 하셔야합니다.

또 시부야스카이 공식 홈페이지이 클룩보다 예매날짜 더 빨리 풀림으로 가격대보다 노을시간대가 중요하신 분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표를 예약했다면 그 시간 내에만 입장이 가능하며 체류시간은 없고 재입장은 불가능합니다.
- 도쿄 시부야 스카이 포토존

시부야 스카이의 가장 유명한 포토존으로는 루프탑 에스컬레이터가 있습니다. 특히 노을질 때쯤 외부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사진을 찍으면 인생 사진을 남기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옥외 전망대에는 주변이 통창으로 되어있어 각 모서리가 사진 포인트입니다. 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니 여름에도 따뜻하게 입고 올라가시길 바랍니다.

벌룬포토존 평범해보이는 은색 풍선이지만, 통창으로 들어오는 빛이 반사판 효과를 줘 사진이 잘 나오는 시부야 스카이 사진 포인트입니다.

시부야 스카이 헬기장은 푸른 인조잔디로 해가 질 무렵 누워서 노을과 야경을 보면 좋은데요. 강풍에 모자가 날라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