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가수와 배우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서인국은 다이어트 장인으로도 불리죠!

사실 서인국은 Mnet ‘슈퍼스타K 시즌1’ 첫 출연 당시엔 통통한 모습이었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날렵한 턱선을 자랑했습니다.
서인국은 '고무줄 몸무게의 소유자'입니다. 본인 스스로도 “캐릭터를 위해서 얼마든지 찌웠다 뺐다 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낸 바 있죠!

과연 서인국이 이토록 체중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1. 기본적인 운동과 식단 조절
서인국은 운동과 식단 조절을 병행한 결과 데뷔 1년도 안 돼서 15kg 감량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룰 수 있었죠. 이와 관련된 관심이 이어지자 그는 "거의 세 달간 닭 가슴살만 먹고 운동을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2. 먹을 때도 머릿속으로 다이어트 생각
다이어트 기간에는 오로지 다이어트에 대한 생각만 빠지는 겁니다. 그러면 많이 안 먹고 많이 움직이게 된다고 하네요.

3. 허기는 채소와 샐러드로 채우기
서인국의 식단은 아침에 사과, 점심에는 야채 샐러드, 저녁엔 두부랑 오이랑 방울토마토를 먹는 겁니다. 허기는 무조건 샐러드로 채운다는 사실! 이렇게 6개월을 하면 무조건 성공할 수밖에 없다고 자신합니다.

서인국은 10년이 넘는 긴 세월 동안 연예계 여러 방면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그의 남다른 에너지는 데뷔 초 다이어트 성공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설명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