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버리시나요? ‘두부 용기’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그냥 버리면 손해
두부 용기의 재발견

안녕하세요! 밥심입니다.

오늘은 이것까지 재활용한다고? 라는 소리가 절로 나오는 ★살.림.꿀.팁★을 들고 왔어요.

그 주인공은 바로바로 두부 용기인데요. 평소에 두부를 먹게 되면 두부를 담고 있던 플라스틱 용기는 으레 버리기 마련이잖아요. 저 또한 얼마 전까지는 그랬는데 말입니다.. 후후..

이게 생각보다 쓰임새가 엄청난 거 있죠? 모르면 너무너무나도 손해라는 사실.

그럼 지금부터 놀라운 재활용의 세계, 두부용기 편을 시작할게요. 두둥!

활용 1
음식 소분에 딱이야..♥

요즘 대형 마트에서 대용량으로 음식을 사게 되는 경우, 꽤 있죠? 확실히 가성비 면에서는 대용량으로 사는 게 훨씬 이득이더라구요.

특히 저는 불고기, 제육볶음 등 고기류를 곧잘 사는 편인데 이런 경우에 딱 먹을 만큼만 소분해서 냉동 보관하곤 해요. 이때 두부 용기를 소환해주세요!

일단 두부 용기를 깨끗하게 씻은 뒤, 고기를 소분해 담아줄게요. 마지막 마무리는 바로바로 매직랩! 밀봉에 딱입니다.. (^^b)

활용 2
이보다 편할 수 없다! 도시락 용기

외출 시 과일이나 김밥, 샌드위치 등 소량의 간식을 챙겨가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때 바로 두부 용기를 사용하면 외출이 한결 가벼워진답니다.

그도 그럴 게 다 먹고 난 일반 도시락 용기는 보통 짐이 되긴 마련! 쿠킹 호일 역시 뭉개지기 쉽구요.

BUT 두부 용기의 경우, 다 먹은 뒤 재활용으로 버리면 그만이잖아요 ㅎㅎ

마찬가지로 음식을 넣고 매직랩으로 싸주면 끝! 넘나 간편해요☆

활용 3
어디든 가능~ 각종 용품 수납

자고로 플라스틱 용기! 라 하면 수납에 또 제격 아닌가요? 후후.

밥심은 욕실에 자잘한 수납이 많이 필요한 편인데요.

각종 화장품 샘플은 물론이고, 치실 같은 용품까지 각종 물품을 종류별로 수납할 때 이 두부 용기를 소환하면 훨씬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답니다.

※주의사항※

두부 용기를 재활용할 때 반드시 깨끗이 씻은 뒤 ★말려서★ 보관하시길 바래요.

하나 더! 음식물을 담게 될 땐 유선지나 키친타올을 먼저 깔아주는 편이 훨씬 좋아요.

오늘은 그냥 버리기는 너무 아까운 두부 용기를 재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어떠셨나요?

두부 용기야말로 물로만 깨끗하게 헹구면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또한 알려드린 쓰임 외에도 이곳저곳에 쓰이기 좋은만큼 여러분들의 방법으로 야무지게 활용이 가능하다는 거..ㅎㅎ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다음에도 재미나고 유익한 꿀팁으로 돌아올게요. SEE YOU


이 콘텐츠는 밥심의 제작콘텐츠로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하며
카카오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