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부스에 치약을 발랐더니 놀라운 일이 생깁니다.
욕실 샤워부스는 물과 함께 샴푸, 바디제품 등이 묻기 때문에 물때가 자주 낍니다. 특히나 샴푸 등 잔여물이 묻어서 굳어지면 쉽게 지워지지 않는데요.
오늘은 얼룩진 샤워부스 깨끗하게 만드는 청소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치약으로 샤워부스 닦기
만능 세정 도구라고 할 수 있는 치약입니다. 치약에는 연마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물 때나 찌든 때 제거 효과가 좋습니다.
샤워부스에 치약을 군데군데 짠 후 손으로 문질러서 펴 바르세요. 치약을 많이 짜서 쓰는 경우 치약 냄새가 독할 수 있으니 마스크를 끼는 게 좋습니다.
물에 수세미를 충분히 적신 후 샤워부스를 닦아줍니다.
물에 적신 수세미로 샤워부스를 닦아주면 뽀글뽀글 거품이 납니다. 이렇게 치약으로 샤워부스를 청소하면 대부분의 물 때가 제거됩니다.
뿌연 물때 자국이 거의 없어진 것이 보이시나요? 샤워부스 관리는 1~2주에 한 번씩 이렇게 닦아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물때가 굳어 지우기가 점점 어려워집니다.
굳어진 물때 제거법
만일 찌든 때가 오래되어 치약과 수세미로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이때는 뜨거운 물을 사용해 찌든 때를 불려야 합니다. 포트에 끓인 물과 찬물을 6:4 비율로 섞습니다.
주방세제 1스푼 넣고 거품을 낸 후, 수세미를 적셔서 샤워부스를 닦아줍니다.
샴푸 등 잔여물 등도 뜨거운 물에 훨씬 잘 녹기 때문에 뜨거운 물을 활용하면 확실히 효과가 있습니다. 뜨거운 물 묻힌 수세미로 한번 닦은 후 5분 정도 때를 불린 다음 다시 닦아내면 때가 더 잘 지워집니다.
이렇게 해도 안 지워지는 물때는 스크래퍼를 활용해야 합니다. 특히 샤워부스 아래쪽에 낀 물때가 잘 안 지워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스크래퍼로 굳은 물때를 살살 긁어내주세요.
이렇게 하면 뿌옇던 샤워부스도 새것처럼 투병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