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서 관리한다" 겨울철 피부 탄력과 보습을 돕는 채소 5
#시금치
시금치에는 철분, 칼슘,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이 풍부할 뿐 아니라 비타민A, 비타민C 등 피부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이러한 성분들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를 탄력있고 촉촉하게 유지하도록 돕는다. 동시에 피부에 항산화 작용을 해 유수분의 균형을 맞춰준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뿐만 아니라 오메가3, 오메가9 지방산이 풍부해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아보카도 속 식물성 스테롤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아토피 피부염 등 염증 개선, 면역력 강화 등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유황 성분과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다. 유황 성분은 살균작용을 통해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를 조절한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 들어가면 비타민 A로 전환되는데, 이는 피부 세포 생성을 촉진하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당근
당근을 주 3회 이상 먹으면 항산화 성분인 카로티노이드 수치는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카로티노이드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피부를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 C도 풍부해 피부의 피부톤을 밝게하고 콜라겐 형성을 도와 피부를 개선한다.
#고구마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바뀐다. 비타민A는 피부 세포 생성을 촉진하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또한 활성산소를 없애 피부 노화를 막아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