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기 전에 이곳으로 가을여행 가세요!

울긋불긋, 붉게 물든 단풍이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바람에 나부끼는 낙엽이 길가에 휘날리며 감성을 자극하는데요. 가을 정취를 가득 품은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소중한 사람들과 행복한 추억을 위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자세한 내용은 정책주간지 K-공감에서 확인하세요.

강원 정선 민둥산

강원도 정선에는 전국 5대 억새 군락지 중 하나인 민둥산이 있습니다. 민둥산은 능선 구석구석까지 나무 한 그루 찾아보기 힘든 구릉지인데요. 등산로는 경사가 완만한 3.2km 코스와 가파른 2.6km 코스로 이루어져 있고 어느 코스를 선택하던 2시간이 걸리지 않아 부담 없이 등산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인근에 정선아리랑열차가 정차하는 민둥산역도 있어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도 좋습니다. 강원 정선 민둥산은 10월 말부터 11월 중순까지, 억새가 절경을 만들어냅니다. 정선 5일장은 물론, 11월 13일까지 억새축제도 이어지니 가을 정취를 만끽하고 싶다면 정선 민둥산을 방문해 보세요!

경기 남양주 광릉숲길

경기도 남양주에는 고대의 풍경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광릉숲길이 있습니다. 광릉은 조선의 7대 왕인 세조와 정희왕후 윤씨를 모신 왕릉으로 이 인근에 조성된 숲이 광릉숲인데요. 광릉숲 전역은 2010년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 지역으로 지정되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광릉숲길은 언제 방문해도 싱그러운 자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지만, 가을이면 고운 빛깔이 숲 전역에 내려앉아 환상적인 풍광을 자랑합니다. 돌담정원, 습지정원 등 코스별로 주제도 정해져 있어 원하는 컨셉의 산책로를 선택해 걸을 수도 있습니다. 산책로 전체가 잘 정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 가능한 여행지입니다.

충청 보은 말티고개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이범수

충청북도 보은의 속리산 길목에는 말티고개가 있습니다. 말티고개는 속리산의 울창한 나무들과 어우러져 시원한 풍광을 자랑하는 고갯길인데요. 급격한 커브길과 높은 경사가 연달아 이어지는 탓에 12굽이 와인딩 코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말티재 전망대는 말티고개의 모습을 한 번에 바라볼 수 있는 명소인데요. 전망대에서 보는 가을이 찾아온 말티재의 고갯길과 단풍이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풍경이 일품입니다.

전라 담양 관방제림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김지호

전라남도 담양읍 남산리 동정자 마을부터 대전면 강의리까지. 6km에 이르는 관방천에 있는 제방을 관방제라고 부릅니다. 이 중에서 약 2km에 걸쳐 거대한 풍치림을 이루고 있는 장소를 관방제림이라고 하는데요. 둑길을 따라 수령이 300~400년에 이르는 거대한 나무들이 빼곡하게 자리잡은 모습이 절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구역 전체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관방제림은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경력도 있을 정도로 특별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여름철 피서지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시원한 바람이 큰 나무들 사이를 유영하며 자아내는 여유로운 바람소리도 인상적입니다.

경남 합천 신소양체육공원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김다니엘

가을이 오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핑크뮬리인데요. 경남 합천군의 신소양체육공원 에서는 눈이 닿는 모든 곳이 핑크뮬리로 물든 특별한 공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신소양체육공원은 평지가 아닌 나선형으로 이루어진 완만한 산책로를 따라 핑크뮬리가 식재되어 있어 몽환적인 핑크뮬리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 동화 속 세계에 초대된 듯한 환상적인 풍경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핑크뮬리 뿐만 아니라 구절초, 코스모스, 국화 등 다양한 가을꽃도 함께 만날 수 있으니, 가을꽃을 마주하고 싶은 분들은 신소양체육공원을 방문해 보세요~!

[참고자료]
[정책브리핑]
[대한민국 구석구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