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수 日서 배우 활동 중이라더니 ‘개콘’ 깜짝 등장해 발끈

박아름 2024. 10. 14. 08: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연수가 '개콘'에 깜짝 등장했다.

코쿤이 지난 10월 13일 방송된 KBS 2TV '개그콘서트'(이하 개콘)에서 '뽕짝소년단'으로 일본 특집 1부 대미를 장식한 가운데 배우 하연수가 깜짝 등장해 팬들에게 반가움을 전했다.

이날 방송된 '뽕짝소년단'은 이러한 코쿤의 일본 공연 노하우가 집약된 코너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KBS 2TV ‘개그콘서트’ 방송 캡쳐
사진=KBS 2TV ‘개그콘서트’ 방송 캡쳐

[뉴스엔 박아름 기자]

하연수가 '개콘'에 깜짝 등장했다.

코쿤이 지난 10월 13일 방송된 KBS 2TV '개그콘서트'(이하 개콘)에서 '뽕짝소년단'으로 일본 특집 1부 대미를 장식한 가운데 배우 하연수가 깜짝 등장해 팬들에게 반가움을 전했다.

이날 코쿤 멤버 전재민, 강주원, 슈야, 윤원기와 '코쿤 제작자' 개그맨 윤형빈은 함께 무대에 올라 일본 관객들을 사로잡는 흥겨운 개그를 선보였다.

먼저 윤형빈은 코쿤 멤버들을 뽑은 이유를 중독성 강한 뽕짝 리듬에 맞춰 노래로 풀어냈다. 윤형빈은 전재민을 가리키며 "춤을 잘 춰서 뽑았어요", 슈야는 "노래를 잘해서 뽑았어요"라고 말했다. 또 강주원은 "잘 생겨서 뽑았어요"라고 설명했다. 마지막 윤원기를 두고는 "완전 잘못 뽑았어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코쿤 일본인 멤버 슈야는 간단한 일본어를 각 멤버와 연결지어 강의했다. 슈야는 "재민이는 잘생겼어, 캇코이네(かっこいいね), 주원이는 귀여워, 카와이네(かわいいね)"라고 관객들에게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윤원기를 향해선 "윤원기는 못생겼어, 못생겼네"라고 해 웃음을 선사했다.

윤형빈의 활약도 돋보였다. 윤형빈은 코쿤 멤버들이 "살이 빠져 슬프다", "그녀가 떠나가서 슬프다"라고 말하자 "나는 내 딸이 날 닮아서 슬프다"며 자신을 쏙 빼닮은 딸의 사진을 공개해 관객들을 웃게 만들었다.

코쿤 멤버들은 무대 아래로 내려가 좀 더 가까이에서 관객들을 웃기기도 했다. 전재민과 강주원은 객석에 앉은 배우 하연수에게 다가가 "예쁜 꽃을 닮았다", "인형을 닮았다"고 칭찬했다. 마지막으로 윤원기는 "저를 닮았네요"라고 말했고, 하연수는 발끈한 듯한 표정과 행동으로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윤형빈은 "걱정 마세요, 제 딸은 저를 닮았어요"라고 다시 한번 딸의 사진을 꺼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코쿤은 앞서 후지TV 코미디 쇼 '네타파레'에 출연해 1위를 차지하고, 오사카 코미디 페스티벌 '와라우 오오사카'에 출연해 큰 호응을 끌어냈다. 이날 방송된 '뽕짝소년단'은 이러한 코쿤의 일본 공연 노하우가 집약된 코너였다. 국경을 가리지 않고 이해할 수 있는 직관적인 개그 코드를 활용했고, 또 웃음을 배가시킬 수 있는 적절한 개그 타이밍을 노려 모두에게 즐거움을 안겼다.

한편 드라마 '몬스타', '감자별2013QR3', '전설의 마녀', '혼술남녀', '리치맨' 등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했던 하연수는 지난 2022년 돌연 일본으로 유학을 떠나 팬들을 놀라게 했다. 하연수는 같은 해 11월 일본 소속사 TWIN PLANET(트윈 플라넷)과 전속계약을 맺고 일본에서 배우로 활동 중이며 최근 일본 공영방송 NHK 아침 드라마 '호랑이에게 날개'에 출연하기도 했다.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