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트렌드] 연예인으로 알아보는 퍼스널 체형/골격 분석, 내추럴 특징+코디 ②

체형 유형. (사진출처 : SHOW N)

체형 종류는 크게 스트레이트, 웨이브, 내추럴 3가지로 나뉜다.

이외에도 배형, 사과형 등 다양한 타입의 신체 모양이 존재하지만 골격만 딱 보고 비교할 수 있는 유형으로 알아보자.

이번엔 내추럴 체형의 특징과 어울리는 패션 코디를 알아보자.

▼ 내추럴

내추럴 체형은 탄탄한 골격과 시원시원한 실루엣으로 전형적인 모델 골격이다.

직각 어깨에 쇄골뼈도 어깨 끝까지 뻗어 시원시원한 느낌을 주는 이 체형은, 역삼각형 혹은 직사각형의 바디라인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평면적인 느낌이 있어 볼륨감을 살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으로는 정려원, 블랙핑크 로제, 르세라핌 카즈하, 한소희 등이 있다.

| 박시한 오버핏이 베스트

배우 정려원 (@yoanaloves)
배우 한소희 (@xeesoxee)

내추럴 체형은 도드라진 골격을 가려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바디 쉐입이 직선적이기 때문에 오버핏을 착용했을 때 특유의 시크하고 세련된 분위기가 살아난다.

소재 또한 중요한데, 가벼운 재질보다는 빳빳하고 힘 있는 소재 가죽·트위드·두툼한 니트 재질을 추천한다. 탄탄한 소재의 옷으로 골격감을 감싸주는 것이 포인트.

| 루즈하고 와이드한 팬츠

블랙핑크 로제 (@roses_are_rosie)

어깨 라인에 비해 골반 라인이 크지 않기 때문에 체형이 역삼각형으로 보인다. 그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하체에 볼륨감을 더해주는 것이 좋다. 와이드핏의 팬츠나 A라인 롱 스커트를 입으면 골격은 가려주고 다리가 길어 보이는 장점이 살아난다.

만약 짧은 하의를 원한다면, 롱부츠나 니삭스를 매치하여 하체에 무게감을 주면 좋다.

| 매력적인 어깨라인 강조

르세라핌 카즈하 (@zuhazana)

직각 어깨가 매력적인 내추럴 체형은 컷 아웃 또는 비대칭 넥 라인의 상의로 어깨선을 드러내도 좋다. 특히 어깨가 넓다면 한쪽만 드러내는 원 숄더로 섹시하면서 유니크한 스타일링을 만들어 보자.

단, 어깨가 있는 편이다 보니 퍼프가 있는 디자인은 피하자.

| 볼륨감을 살려주는 액세서리

배우 한예슬 (@han_ye_seul_)

노출이 있는 옷을 입었을 때 상체가 넓고 평면적이기 때문에, 볼륨감을 살려줄 수 있는 풍성한 머플러나, 액세서리를 활용해 주면 더욱 입체적인 코디가 가능하다.

특히 내추럴 체형은 골격이 두드러지기 때문에 너무 작은 액세서리보다는 볼드한 액세서리가 찰떡이다. 남들이 소화하기 어려운 볼드하고 화려한 디자인으로 더욱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해 보자.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