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연기만 해달라 했는데…실제 실존 인물이 되어버린 배우 근황

조회 982025. 2. 24.
영화 <승부> 연기 레전드 이병헌VS 바둑 레전드 조훈현 싱크로율 스틸 공개!

3월 26일(수) 개봉하는 영화 <승부>가 공식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해 연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극 중 이병헌과 실존 인물 조훈현 국수와의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주는 스틸을 공개해 기대감을 더한다.

영화 <승부>는 대한민국 최고의 바둑 레전드 조훈현(이병헌)이 제자와의 대결에서 패한 후 타고난 승부사 기질로 다시 한번 정상에 도전하는 이야기. 영화 <승부>에서 조훈현을 연기한 이병헌과 실존 인물 조훈현 국수의 비교 사진이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스틸에서 이병헌은 단순히 외모뿐만 아니라 실제 조훈현 국수의 대국 현장에서 느껴지는 긴장감 넘치는 순간을 세밀하게 표현해 내고 있다. 한 수, 한 수 신중을 기하는 모습부터 승부사적 기질로 기세를 몰아 상대를 제압하려는 특유의 행동까지 완벽하게 열연한 모습은 극 중 펼쳐질 짜릿한 명승부를 기대하게 한다.

특히 매 작품마다 인생 캐릭터를 경신해 온 이병헌이 손가락 관절까지 연기해야 하는 바둑 레전드 조훈현을 어떤 색다른 매력으로 그려낼지 벌써부터 <승부>의 관람 포인트로 손꼽히고 있다. 이병헌은 “촬영 전 조훈현 국수를 직접 뵈었는데, 바둑돌을 잡는 것만큼은 바르게 해달라고 부탁하셨다. 그래서 현역 프로 바둑기사들에게 바둑을 사사하였다”고 전했다. 실제로 <승부> 의 촬영 현장에는 매 회차 프로 바둑기사들이 상주해 영화의 리얼리티를 높였다.

실제 조훈현 국수 (출처:한국기원)

영화 <승부>는 <보안관>의 김형주 감독이 연출하고 <공작>, <검사외전> 등을 제작한 영화사월광이 만든 작품이다. 이병헌과 함께 고창석, 현봉식, 문정희, 김강훈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높은 완성도를 예고한다.

실제 조훈현 국수 (출처:한국기원)

또한 실제 전국민적 영웅으로 인생 최고의 위치에 서게 된 조훈현과 천재적 감각을 지닌 바둑 신동 이창호의 인생을 건 도전과 대결을 그린 실화가 드라마틱하게 펼쳐져, 올봄 극장가에서 관객들의 승부심을 불태울 예정이다.

극장 개봉을 목표로 수백 명의 스탭들이 한 수, 한 수 공들이며 작업한 <승부>는 3월 26일(수) 극장 개봉한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더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타임톡
타임톡이 제공되지 않아요

해당 콘텐츠뷰의 타임톡 서비스는
파트너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