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아름다운 한국관광 100선 국내 여행

2025년, 문체부가 선정한 ‘아름다운 한국관광 100선’에 전북의 대표 여행지 8곳이 이름을 올렸는데요.
전북은 역사적 유산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루는 국내 여행지로, 우리나라의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감각이 공존하는 곳이라 할 수 있죠. 그중 뻔하지 않은 전북 여행지 4곳을 선정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안] 변산반도

변산반도 국립공원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산과 바다가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공원입니다. 1988년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변산반도는 의상봉(508m), 신선봉(486m), 쌍선봉(459m) 등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산봉우리들이 돋보입니다.
변산반도에는 내소사, 직소폭포, 봉래구곡, 낙조대 등 자연의 경이로운 풍경이 곳곳에 펼쳐져 있으며, 유천리도요지, 구암리 지석묘군, 호벌치와 우금산성 등 중요한 역사 유적지도 함께하기 좋은데요.
또한, 채석강, 적벽강, 신석정 시비, 금구원 조각공원 등 다양한 문화유적은 물론, 여름에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곳중 하나인 변산해수욕장에서 아름다운 낙조를 바라보며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 압도적인 자연 풍경을 자랑하는 부안 변산반도에서 멋진 사진 한 장 남겨보세요.

[진안] 마이산 도립공원

독특한 말의 귀 모양을 닮은 두 봉우리로 유명한 마이산은 1979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정상에서는 진안 시내와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이산 남부에는 탑사와 비룡대 등 다양한 등산 코스가 있어 많은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이갑용 처사가 80여 개의 돌탑으로 쌓은 신비로운 공간인 ‘탑사’는 꼭 방문해야 할 명소입니다.
또한 이성계가 물을 마시고 은처럼 맑다고 칭송한 ‘은수사’도 그 매력을 더하고있죠. 두 명소를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등산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무주] 반디랜드

▶운영시간 : 9-17시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5,000원 청소년-4,000원 어린이-3,000원 [곤충박물관 기준]
자연 체험 학습, 다양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반디랜드입니다. 이곳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데요. 약 2,000종의 곤충 표본과 1만 3,500여 마리의 희귀 곤충을 전시하는 곤충박물관에서 독특한 관람은 물론 정글 우림에 들어온 것 같은 분위기가 상당히 보는 맛이 있습니다.
또한 천문과학관에서 제공하는 우주 관련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우주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는 지식을 전달하기도 하죠. 천연기념물 제322호인 반딧불이를 관찰하는 반딧불 연구소 또한 전북 여행의 독특한 볼거리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규모가 상당히 커 야영장도 할 수 있는데요.
1박 2일이나 2박 3일 일정의 전북 여행지를 찾고 계신다면 무주에 방문해 보세요. 반디랜드 외 덕유산, 와인동굴과 같은 볼거리가 넘쳐 알찬 전북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
[남원] 남원관광단지

남원관광단지는 남원하면 떠오르는 상징적인 문화와 위락시설을 한곳에 모아 놓은 종합 관광지인데요. 춘향전의 이야기를 5개의 장으로 나누어 재현한 춘향테마파크를 시작으로 춘향문화예술회관, 국립민속국악원, 남원향토박물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을 만나볼 수 있죠.
또한 춘향테마파크의 단심정에 올라가면 남원관광단지뿐만 아니라 남원 시내 전체가 한눈에 들어오는데, 그 경관 또한 일품입니다. 이 외에도 남원관광단지 주변에는 광한루, 선원사, 교룡산성, 혼불문학관, 서도역 등 명소가 가득해 하루가 모자랄 정도로 풍성한 전북 여행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이처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아 문체부의 선택을 받지 않았나 싶네요.이번 설 연휴기간 남원 여행은 어떠신가요?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