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길래 이 SUV에 난리야?"... 벌써 4천명 역대급 사전예약 난리났다

르노 세닉 E-테크, 사전계약 시작… 전기 MPV 시장에 ‘새 바람’

르노코리아가 올 하반기 공식 출시를 앞둔 전기 SUV ‘세닉 E-테크(Scenic E-Tech)’의 사전계약에 돌입하며 국내 전동화 시장에 본격적인 도전을 알렸다. 출시 전부터 이미 약 4,000여 명이 웨이팅 프로그램에 등록하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한 가운데, 초도 물량은 단 999대 한정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르노는 빠른 국내 출고를 위해 프랑스 두에(Douai) 현지 공장과 생산 일정을 긴밀하게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닉 E-테크는 단순한 SUV가 아닌, 전용 전기차 플랫폼 기반의 프리미엄 MPV로서의 가치를 내세우며 시장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2025 르노 세닉 E-테크 ( 출처 : 르노코리아 )

전기차 전용 설계로 구현한 ‘공간의 혁신’

세닉 E-테크는 르노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CMF-EV를 기반으로 설계되어, 단순한 파워트레인 변경이 아닌 구조적 차별화를 꾀했다. 배터리를 평평하게 하부에 배치함으로써 실내 공간을 극대화했고, 낮은 무게중심으로 안정적인 주행 성능까지 확보했다.

이로 인해 패밀리카로서의 넓은 실내 활용성은 물론, 장거리 주행 시에도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점이 강점으로 부각된다. 르노는 이를 통해 SUV와 MPV의 장점을 결합한 ‘전동화 패밀리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하고 있다.

2025 르노 세닉 E-테크 ( 출처 : 르노코리아 )

세련된 디자인과 친환경 인테리어… 감각적 실내 공간

국내 출시되는 세닉 E-테크는 ‘테크노’, ‘테크노 플러스’, ‘아이코닉’의 세 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기본형인 ‘테크노’ 트림부터 어댑티브 LED 램프, 19인치 휠, 루프랙, 플러시 도어 손잡이, 이중접합 차음 유리 등 고급 사양이 대거 기본 탑재되어 경쟁력을 갖췄다.

실내는 재활용 소재를 적극 활용한 친환경 콘셉트로 설계되었으며, 멜란지 그레이 직물 시트, 친환경 마감 대시보드, 인조가죽 센터콘솔 등 감각적인 소재 선택으로 실내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완성했다. 앰비언트 조명과 새로운 로장주 퍼들램프는 감성 품질을 더한다.

2025 르노 세닉 E-테크 ( 출처 : 르노코리아 )

대형 디스플레이와 패밀리 편의사양 ‘풀옵션급’ 탑재

디지털 인터페이스는 르노의 최신 기술이 집약됐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2인치 세로형 센터 디스플레이가 일체형 구조로 배치되어 높은 시인성과 직관적인 조작 환경을 제공하며, 무선 스마트폰 충전, 전 좌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2열 에어벤트, 전동 테일게이트 등이 기본 사양으로 구성된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뛰어나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오토홀드, 360도 주차 보조 센서 등 일상 주행에 필요한 첨단 기능이 기본 적용되며, 패밀리카로서의 안정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췄다.

2025 르노 세닉 E-테크 ( 출처 : 르노코리아 )

고급 트림은 반자율 주행 및 하만카돈 오디오까지

중간 트림인 ‘테크노 플러스’부터는 1열 전동 시트, 열선 시트, 스티어링 휠 열선, 요추 지지대 등이 추가되며, 대형 SUV ‘그랑 콜레오스’에서 사용된 ‘액티브 드라이버 어시스트’ 반자율 주행 기능도 포함된다.

최상위 트림인 ‘아이코닉’은 20인치 휠, 하만카돈 9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투톤 루프, 고급 내장 마감재, 파킹 어시스트 팩(서라운드 뷰 모니터, 주차 조향 보조, 디지털 룸미러) 등 프리미엄 사양이 기본 탑재된다. 선택 사양으로는 ‘솔라베이’ 전자식 파노라마 선루프도 제공된다.

2025 르노 세닉 E-테크 ( 출처 : 르노코리아 )

460km 주행거리 확보… 실용성까지 겸비한 전동화 MPV

세닉 E-테크는 1회 완충 기준 최대 460km(국내 인증 기준)의 주행 가능 거리를 확보했다. 이는 동급 전기 SUV 모델 대비 우수한 수치로, 장거리 운전이 잦은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다. 전기차로서의 효율성과, MPV의 공간성, SUV의 스타일을 모두 결합한 점이 세닉의 강력한 무기다.

2025 르노 세닉 E-테크 ( 출처 : 르노코리아 )

젊은 소비자층 중심으로 인기… SUV+전기차를 동시에 고민하는 이들에게 ‘딱’

이번 사전계약에서 눈에 띄는 점은 30~40대 고객 비중이 54%에 달했다는 것이다. 세련된 디자인, 가족 친화적 공간 구성, 뛰어난 주행거리 등 다양한 장점이 실용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의 니즈를 정확히 겨냥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SUV의 스타일과 전기차의 효율성을 동시에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 세닉 E-테크는 합리적인 선택지로 부상하고 있다. 초도 물량이 단 999대에 불과하다는 점도, 빠른 결정을 유도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2025 르노 세닉 E-테크 ( 출처 : 르노코리아 )
2025 르노 세닉 E-테크 ( 출처 : 르노코리아 )

르노코리아, 전기차 시장서 ‘세닉’으로 반등 노린다

르노코리아는 세닉 E-테크를 통해 단순한 전기차가 아닌, 전동화 시대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패밀리카라는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고 있다. SUV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하면서도 MPV의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한 설계, 그리고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정제된 주행 성능이 그 핵심이다.

정식 출시는 오는 8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소비자 반응에 따라 추가 물량 확보도 논의될 전망이다. 르노코리아가 세닉을 앞세워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존재감을 각인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Copyright © Auto Trending New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 학습 이용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