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가 2026년형 차세대 RAV4 하이브리드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현행 모델과 확연히 구분되는 변화를 암시했다. 오는 5월 20일 공식 공개될 예정인 6세대 RAV4의 주요 변경 사항을 분석해 보았다. 이번 분석은 유럽과 미국 프레스 포털에 공개된 티저를 기반으로 하며, 다음 주 미국 사양이 공개되면 더 자세한 비교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차세대 RAV4는 듀얼 스크린 콕핏 구성을 채택했다. 넓은 디지털 계기판은 다양한 위젯으로 사용자 맞춤 설정이 가능해 보인다. 새롭게 디자인된 독립형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은 현행 모델보다 다소 커 보이며,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개선된 HMI는 더 많은 기능성과 명확한 내비게이션, 고급 차량 제어 및 데이터 표시 기능을 제공할 전망이다.

원형의 기본 형태는 유지하면서도 스티어링 휠의 혼 패드 디자인이 더 날카롭고 각진 형태로 변경되었다. bZ4X에 사용된 것과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지만, 3 스포크 스티어링 휠은 유사한 각진 중앙 부분과 재설계된 조작 버튼을 특징으로 하며, 이는 향상된 인체공학과 깔끔한 외관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대시보드 디자인이 눈에 띄게 단순화되고 세련되었다. 티저 이미지는 연속적이고 수평적인 레이아웃을 보여주며, 이는 실내 공간 인식을 향상시킨다. 현행 RAV4의 대시보드는 분절되고 다소 투박한 느낌이었다. 새 모델은 개선된 소재와 질감 있는 표면을 포함한 밝은 색상의 조합을 통해 현행 모델의 경질 플라스틱 위주 마감보다 더 프리미엄한 느낌을 줄 것으로 보인다.

센터 콘솔 디자인이 크게 현대화되었다. 토요타는 기존의 전통적인 기어 시프터에서 벗어나 전기면도기와 유사한 더 작고 간소화된 디자인을 채택했다. 컵홀더와 수납공간이 평행하게 배치되어 현행 모델보다 깔끔한 느낌을 준다. 팔걸이 앞쪽의 브러시드 알루미늄 마감은 고급스러운 디테일로 눈에 띈다.
티저 이미지는 RAV4가 새로운 버킷 시트를 장착할 것임을 보여준다. 시트에는 더 나은 품질의 소재가 사용되어 향상된 편안함과 프리미엄 감성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현행 RAV4가 표준 패브릭이나 인조가죽 시트를 사용하는 데 비해, 2026년형 모델은 새로운 텍스처와 더 부드러운 소재를 도입하여 향상된 스티칭과 트림 디테일로 고급스러운 내장재를 제공할 가능성이 높다.

도어 패널 또한 투톤 컬러 스킴을 적용한 깔끔한 레이아웃으로 변경되었다. 도어 팔걸이가 개선되었으며, 파워 윈도우 스위치는 현행 모델보다 더 높은 위치에 배치된 것으로 보인다.
2026년형 RAV4는 현행 TNGA-K 플랫폼의 진화된 버전을 기반으로 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미디어 보도에 따르면,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효율성과 정제성을 개선한 2.5L 엔진이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출시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차세대 RAV4는 현행 모델 대비 더욱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실내 환경을 제공하며, 디지털화 및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큰 발전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