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운, 금전운 들어온다고?!“ 돈이 생기는 ‘신발 정리법’
안녕하세요, 단독주택살이 리빙크리에이터 츄니입니다.
저는 풍수지리를 맹신하진 않지만 완전히 무시하지도 않아요. 모든 것을 다 지킬 필요는 없지만 어느 정도 적용할 수 있는 요소가 있다면 가볍게 집에 적용하는 것은 좋다고 생각한답니다 :)
오늘은 저희 집 현관에 적용된 풍수 인테리어와 더불어 현관 풍수 인테리어에서 복을 부르는 요소, 그에 관한 것들을 정리해봤어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이것 정도는 우리 집에도 가능하지! 하는 것들을 한번 점검해 보고 배치해 보는 건 어떨까요?
우리 집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곳이 어디일까요? 바로 집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현관입니다.
오늘은 현관이 풍수지리에서 어떤 영향력을 가지는지, 어떤 인테리어가 좋을지 같이 이야기해보도록 해요!
1. 밝고 깨끗한 게 기본
풍수지리적인 측면에서 현관은 사업운과 금전운의 중심 공간인데요.
그래서 밝고 청결하게 유지되는 것이 좋습니다.
현관 입구에 쓰레기나 폐지 등을 두는 경우가 있는데 오래 방치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우산도 눈에 띄지 않게 정리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비는 하늘의 노폐물로 간주되어 그와 관련된 우산을 정리하는 게 좋기 때문이죠.
꼭 풍수적인 이유 뿐만 아니라 쓸모없는 것들을 방치하지 않고 깨끗하게 정리해 주는 것이 건강과 미학적인 측면에서도 좋겠죠? 저희 집의 경우, 작은 공간이기도 하고 유리 중문은 선택해서 현관이 잘 보이기도 해서 좁은 현관을 자주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고 있답니다.
또, 현관은 밝게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빛이 잘 들어오지 않아 어둡다면 조명을 활용해서 밝혀 보세요.
저희 집도 리모델링 할 때 간접조명도 활용해서 밝은 분위기가 나게끔 해줬어요.
2. 신발 정리에도 방향이 있다?
현관의 신발은 많이 꺼내두지 말고 자주 신는 한두 켤레만 놔두고 신발장에 정리해 두는 것이 좋아요.
저는 어렸을 때 손님이 나가실 때 편하게 신으시라고 바깥 방향으로 신발 정리를 하도록 배워서, 결혼 후 어머님이 신발을 안쪽 방향으로 향하는 게 복이 들어오는 거라고 하셨을 때 생소하더라고요.
현관 풍수지리에서는 신발의 앞 코가 집을 향하도록 정리하는 게 복이 들어오는 거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집안 내부는 보이지 않도록
현관 중문은 외부 한기나, 더위 등을 한 겹 더 차단해 준다는 단열, 보온효과도 있지만 현관 입구에서 집안 내부가 바로 보이는 것을 차단해 주기도 하는데요.
중문이나 화분과 같은 걸로 집안 내부가 바로 보이지 않도록 해주는 게 풍수적으로 좋다고 해요.
사실, 저희 집은 중문이 있긴 하지만 유리 중문이라 집안이 보여요. 유리 중문이기는 하지만 바로 통하지 않고 한 겹 더 가렸다는 측면에서 효과도 있으려나? 싶기도 합니다.
4. 거울방향에 따라 다른 복이 들어온다!
문을 열었을 때 왼쪽 거울은 금전과 재물운, 오른쪽은 명예운을 높여준다고 해요.
단, 양쪽 모두에 거울은 두는 것은 운을 서로 반사하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하고 문을 열었을 때 정면의 거울은 좋은 기운을 반사시켜 내보낸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현관을 마주 보는 거울은 중문 등으로 막혀 있으면 괜찮고, 거울의 위치를 바꿀 수 없다면 앞에 큰 화분 등을 두고 가려줘서
기운을 상쇄시키는 방법도 있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