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후배 황정민에게 꽉 잡혀산다는 '서울예대' 선배의 정체

조회수 2023. 5. 29. 15:2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박명수가 계속해서 주장하는
유재석과 박명수의 '갑을관계'

배우 중에서도 두 사람과 비슷한 관계를 가진
스타가 있다고 하는데요...

2017 SBS 연기대상

1991년 뮤지컬 ‘철부지들’로 데뷔한 배우 김원해는 20년간 연극을 통해 연기력을 쌓아왔다.

이후 드라마 ‘미생’, ‘시그널’, ‘김과장’, ‘힘쎈여자 도봉순’,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열혈사제’ 등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과시해 ‘명품 조연’이라는 별명과 함께 주·조연급 배우로 입지를 다졌다.

무한도전

김원해의 가장 큰 장점은 어떠한 배역을 맡아도 자연스레 스며들 줄 아는 배우라는 점이다.

특히 2017년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베테랑 수사관 최담동을 훌륭히 소화하며 그해 SBS 연기대상에서 남자조연상을 받았다.

현장토크쇼 TAXI
뉴스1

연기파 배우 김원해는 황정민과 친분이 돈독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서울예대 2년 선후배 사이인 두 사람은 아내들 또한 서울예대 선후배 사이로 김원해와 황정민 그리고 두 사람의 아내들까지 네 사람이 친구 관계라고 한다.

해피투게더3

김원해와 황정민은 영화 ‘히말라야’, ‘검사외전’, ‘아수라’ 등에 같이 출연했으며 뮤지컬에도 같이 출연하는 등 다수의 같은 작품에 출연했다.

또한 황정민은 무슨 일이 있을 때 꼭 김원해에게 물어보는 등 남다른 친분을 과시한다고 하는데, 김원해는 자신이 황정민보다 형임에도 불구하고 꽉 잡혀 산다며 박명수와 같은 처지라고 농담하기도 했다.

최근 김원해는 드라마 ‘나쁜엄마’를 통해 라미란과 이도현 옆에서 숨은 시청률 공신으로 맹활약 중이다.

조우리의 대소사를 관장하는 마을 사람들의 정신적 지주인 이장 역을 맡은 김원해는 수십 년간의 연기로 다져온 코믹 내공을 신들린 애드리브를 통해 가감 없이 보여주고 있다.

또한 배우 진선규의 아내인 배우 박보경과 금슬이 좋은 이장 부부로 분해 극에 코믹 에너지를 불어 넣으며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편, 김원해가 출연 중인 ‘나쁜엄마’는 자식을 위해 나쁜 엄마가 될 수밖에 없었던 엄마 ‘영순’과 어느 날 아이가 돼버린 검사 아들 ‘강호’가 관계를 회복하는 감동 힐링 코미디 드라마이다.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