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시장 누가 줄어든대? “올해 1700만대 팔린다”

조회수 2024. 5. 24. 09:34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현대차, 아이오닉 5

[데일리카 박경수 기자] 올해 전 세계 전기차 예상 판매 대수가 공개됐다. 약 1700만대로 추정된다.

국제에너지기구는 23일 “올해 1분기 판매량을 고려하면, 2024년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은 연말까지 약 1700만대에 달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는 최근 꾸준히 제기되고 있는 전기차 수요 감소 우려와 달리, 올해 전기차 시장이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아이오닉 6 (월드카어워즈 올해의 차, 올해의 디자인, 올해의 전기차 3관왕)

특히 가장 전기차 판매량이 많이 증가하는 국가는 중국으로 분석됐다. 국제에너지기구에 따르면 2024년 중국 전기차 판매량은 약 1000만대로 증가할 전망이다.

이는 중국 내 전체 자동차 판매량의 절반에 육박하는 약 45%에 해당하는 수치다.

페이스 비롤 국제에너지기구 사무총장은 “물론 일부 시장에서는 판매량이 감소할 수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보면 전기차 시장의 지속적인 확대는 우리 데이터에서 분명히 나타난다”고 말했다.

혼다가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 전기차. (사진: 카앤드라이버)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Copyright © DAILYCAR.CO.KR 본 기사를 인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