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 강풀의 독보적 세계관 '조명가게', 12월 4일 문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가 티저 포스터 2종과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어두운 골목 끝을 유일하게 밝히는 '조명가게'의 모습을 담은 오프닝 포스터 공개 후 폭발적인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던 '조명가게'가 티저 포스터 2종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한껏 배가시킨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는 어두운 골목 끝을 밝히는 유일한 곳 '조명가게'에 어딘가 수상한 비밀을 가진 손님들이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가 티저 포스터 2종과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연출: 김희원 / 원작&각본: 강풀 / 출연: 주지훈, 박보영, 김설현, 배성우, 엄태구, 이정은, 김민하, 박혁권, 김대명, 신은수, 김선화, 김기해 / 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 제작: 미스터로맨스, 무빙픽쳐스]
어두운 골목 끝을 유일하게 밝히는 ‘조명가게’의 모습을 담은 오프닝 포스터 공개 후 폭발적인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던 '조명가게'가 티저 포스터 2종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한껏 배가시킨다.
먼저 ‘조명가게’를 지키는 사장 ‘원영’ 역의 주지훈이 강렬한 존재감으로 시선을 압도한다. 밝은 빛을 따라 찾아온 어딘가 수상한 손님들, 그리고 그들을 담담히 마주하는 ‘원영’의 모습은 매일 밤 ‘조명가게’에서 펼쳐질 이야기를 궁금하게 한다. 함께 공개된 중환자 병동의 간호사 ‘영지’ 역의 박보영 모습 또한 의미심장하다.
‘원영’과 달리 ‘영지’는 서늘한 푸른빛으로 가득 찬 병동에 찾아온 이들을 두려운 표정으로 바라보고 있어 과연 두 사람이 마주하는 낯선 인물들이 누구인지 호기심을 높인다. 특히 “매일 밤, 그들은 빛을 찾는다”란 문구는 작품의 미스터리한 무드를 전하며 스토리에 대한 흥미를 일으킨다.
이와 함께 모두가 기다려 왔던 <조명가게>의 티저 예고편에는 '무빙' 강풀 작가가 선사하는 독보적인 세계관과 다양한 캐릭터로 분한 명배우진의 모습이 담겨 흥미로움을 높인다. 한줄기 빛도 없이 캄캄한 골목을 유일하게 밝히는 ‘조명가게’. 이곳을 찾는 어딘가 이상하고도 낯선 사람들은 존재만으로도 묘한 긴장감을 일으킨다.
이어 공포, 슬픔, 간절함 등 다양한 감정이 뒤섞인 인물들이 각자의 사연을 가지고 ‘조명가게’를 찾고 “어쩌면 그 의지라는 게 혼자만의 것은 아닐 수도 있지 않을까요?”라는 대사가 더해지며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끝으로 “어디든 사람 사는 세상 아니겠어요?”란 ‘원영’의 대사가 방점을 찍으며 <조명가게>를 기다리는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들썩이게 한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는 어두운 골목 끝을 밝히는 유일한 곳 ‘조명가게’에 어딘가 수상한 비밀을 가진 손님들이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강풀 작가의 ‘미스터리 심리 썰렁물’ 시리즈의 5번째 작품이자 누적 조회수 1.5억 뷰를 돌파, 지금까지 많은 독자들의 찬사와 사랑을 받고 있는 동명 웹툰 ‘조명가게’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다.
'무빙'에서 정원고의 담임 선생님 ‘최일환’ 역을 비롯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에서 밀도 높은 연기와 놀라운 표현력을 보여줬던 배우 김희원이 첫 시리즈 연출에 도전한다. 여기에 주지훈, 박보영, 김설현, 배성우, 엄태구, 이정은, 김민하, 박혁권, 김대명, 신은수, 김선화, 김기해가 합류해 ‘조명가게’를 둘러싼 수상한 인물들로 등장할 예정이다.
iMBC연예 장다희 | 사진출처 디즈니+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강풀 유니버스…초능력 '무빙' 다음은 미스터리 '조명가게'
- '조명가게' 베일 벗었다…12월 4일 확정→오프닝 포스터 공개
- '원더풀 월드'·'수사반장 1958'→'삼식이 삼촌'…디즈니+, 2024 라인업 공개
- '무빙' 잇는 또 하나의 '강풀 유니버스'…'조명가게', 디즈니+서 공개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
- 김종민, 11살 어린 여친 사진 공개…최진혁 "정말 미인이시다"(미우새)
- "민희진이 상욕한 여직원입니다"…어도어 성희롱 피해자 호소
- 한혜진, 별장에 빨간 딱지 붙자 '동네멋집' 녹화중단 요구
- 황정음 새 남친은 연하 농구선수 김종규? "확인불가"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