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체인지 수준의 디자인 변화"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화려한 등장 예고!

마침내 기아의 베스트셀링카 이자 글로벌 베스트셀링카로 손꼽히는 기아의 준중형 SUV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티저 이미지와 영상이 24일 공개 되었습니다. 기아 스포티지는 어느덧 31주년을 맞이하는 기아의 대표 준중형 SUV 모델인 스포티지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누적 760만 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는 차량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 결과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출시 관련 소식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도 관심을 가질 정도로 기아 스포티지의 인기는 대단 했는데 이미 해외 매체를 통해 일부 공개된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실내 디자인은 전 세계 수 많은 고객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해 보였습니다.

이러한 기대감 속에서 마침내 공개된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은 비록 티저 이미지 이지만 전·후면부에 적용한 램프 디자인과 차량의 실루엣을 부분적으로 공개를 했습니다.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전·후면부는 기아의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한 주간 주행등(DRL)과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디자인을 통해 차급을 뛰어넘는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여기에 측면부는 스포티한 루프라인과 더불어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바탕으로 역동적인 인상을 더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최신화된 실내 디자인도 주목되는데 최근 유출된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한층 더 세련된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스티어링 휠 디자인 등 최신 기아의 실내 디자인 요소들이 대거 적용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스포티지는 가솔린 모델이 아닌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시 상위 모델인 쏘렌토 하이브리드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공유하지만 차량 가격은 비교적 낮다는 점에서 가성비가 좋은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평가되는데 사실상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를 거치면서 디자인도 유사한 만큼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대체 및 가성비 좋은 준중형 SUV 차량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2021년 5세대 스포티지를 선보인 후 약 3년 만에 상품성 개선을 거치며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출시를 앞두고 있는 기아 스포티지는 새로운 디자인 만큼이나 차량 가격 인상될 예정인데 최근 선보인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출시와 더불어 차량 가격이 소폭 올랐던 만큼 비슷한 수준의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는 스포티지 역시 차량 가격 약 300만~400만원 수준의 차량 가격이 인상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에 기아는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출시에 맞춰 넷플릭스의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함께 굿즈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다양한 분야에 걸쳐 마케팅을 펼칠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새로워진 기아 더 뉴 스포티지의 디자인과 상세 사양, 가격 등 세부 정보는 다음달인 11월에 출시와 함께 공개될 예정입니다.

동급 준중형 SUV 현대차 투싼을 뛰어넘고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스포티지는 한층 더 새로워진 디자인과 상품성을 바탕으로 신차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과연 상위 모델인 쏘렌토를 대체가능한 가성비 좋은 SUV가 될 수 있을지 많은 고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2024.유카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