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갓집 장손과 결혼 7년 차에도 ‘아이 없는 이유’ 직접 밝힌 탑여배우

최하나 인스타그램

예능프로그램 '산장미팅 장미의 전쟁'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쌓았고 특히 최하나는 '산장미팅 장미의 전쟁' 출연 당시 김빈우, 임성언 등과 함께 아름다운 외모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최하나는 배우 데뷔 이후 '무인시대', '맨발의 청춘', '왕과 나', '자이언트', '위대한 선물' 등에 출연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몇 년 동안 최하나는 특별한 방송 활동 없이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개인 채널을 통해 소식을 전해왔는데요.

온라인 커뮤니티

최하나는 지난 2017년 4월, 4살 연상의 일반인 사업가 남편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결혼 전 최하나는 자신의 블로그에 결혼 소식을 알려 팬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최하나는 눈치 빠른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저 결혼해요. 이제 D-3일이네요. 결혼이라는 거 남들 얘긴 줄 알았는데 저도 제짝을 만나 결혼이란 걸 하네요"란 글을 남겼습니다.

최하나 인스타그램

배우 최하나는 결혼 후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 남다른 입담을 자랑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했습니다. 그는 “제가 입이 좀 가볍다. 입방정을 잘 떨다 보니 시댁에서 아찔했던 순간이 한두 번이 아니다”라며 “저희 시댁이 종갓집인데, 저의 아버님과 남편 모두 외동아들이다”라고 입을 열었습니다.

최하나 인스타그램

종갓집 맏며느리라는 최하나는 “시댁에서 제사를 지내는데 저희 시아버지가 엄청 무섭다”라며 “저의 남편이 위아래가 없는데 아버지랑은 눈도 못 마주친다. 예전에 판사셨는데 엄청 엄하시다”고 말했습니다.

방송 동치미

시어머니와 일주일에 한 번 맛집 데이트를 간다는 최하나는 “저희 남편은 술을 못 마시는데 시어머니는 술을 하신다”고 시어머니와 술친구가 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어머니가 과묵하셔서 제가 더 말을 한다”라며 “그러다가 사리 나오신다고 한 적도 있다”고 남다른 고부관계를 뽐내기도 했습니다.

최하나 인스타그램

또한 최하나는 현재 ‘하나네집'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뷰티와 남편과의 소소한 일상도 공개하고 있는데요. ‘결혼 7년 차 우리 부부가 애가 없는 이유...’라는 제목으로 종갓집 장손인 남편을 공개하며 차분히 이야기했습니다.

최하나 인스타그램

두 사람은 늦은 나이에 결혼했지만 둘만의 신혼을 즐기고 싶었고, 아이 없는 삶의 장단점을 나누며 시간과 경제적 자유의 장점을 전했습니다. 또한 “‘종갓집인데 부모님이 뭐라고 안 하시냐’는 질문을 진짜 많이 듣거든 저희 시부모님은 그렇게 저희한테 애를 강요하지는 않으세요”라며 “’너희 판단이다’ 되게 되게 특이하신 거지 저희가 행복하게 사는 모습을 보고 싶은 거 같아요”라고 전했습니다.

최하나 인스타그램

최하나는 “불행해지면 어떡하냐 나는 오빠가 불행한 거를 보고 싶지 않다 그게 내 진심이고 그래서 만약에 오빠가 조금이라도 원했으면 난 애를 낳았을 거야 그리고 예전에 제가 딩크족 그 영상을 올린 게 있는데 거기에 중에 가장 많은 게 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애를 안 낳고 정말 이기적이다라는 정말 악플을 많이 받았어요”라고 전해 안타까움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최하나 인스타그램

그는 “딩크 부부로 사는 것도 우리의 가치관이고 애를 낳고 행복하게 사는 것도 그분들의 가치관이에요 서로의 가치관이 다른 건데 그거를 네가 맞고 내가 틀리다 이런 식으로 강요를 하는 건 아닌 거 같아요 저희를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아이가 있든 없든 자기의 가치관에 맞게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어요”라고 전했습니다.

최하나 인스타그램

한편, 최하나는 19만 명 구독 중인 ‘하나네집 beauty and figure’ 유튜브와 개인 SNS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제목 및 내용을 무단 복제 및 모방하는 경우 모니터링 팀이 적극적 서칭하여 신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