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뚝살은 유독 빼기 어렵다고 느껴지는 부위 중 하나다.
팔뚝살을 없애는데 효과적인 운동은 단순 유산소 보다는, 군살을 빼는 동시에 탄력을 주는 근육 자극 운동이 효과적이다. 기구 없이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들을 알아보자.
팔 가늘어지려면, 이 부위부터 자극하세요

팔뚝살 중 가장 눈에 띄는 건 ‘삼두근’이다. 팔 뒤쪽, 흔히 말하는 ‘겨드랑이 아래 살’부터 손목까지 이어지는 근육인데, 이 부분을 제대로 자극하지 않으면 운동 효과도 절반에 그친다.
이부분을 자극하려면 가벼운 물병이나 페트병을 들고 위로 들어 올리는 ‘오버헤드 익스텐션’ 동작이 효과적이다. 양손으로 물병을 들고 머리 뒤로 넘긴 다음, 팔꿈치를 구부려 내렸다가 다시 올리는 동작을 15회씩 3세트 반복한다.
탄력 없고 늘어진 팔, 이 동작이 정리해줍니다

가늘면서도 매끄러운 팔 라인을 원한다면 팔 옆선을 따라 움직이는 동작이 필요하다. 바닥에 손을 짚고 엎드린 자세에서, 무릎을 대고 팔굽혀펴기를 하는 ‘니푸시업’은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고 팔 라인 정리에 탁월하다.
특히 팔 안쪽과 겨드랑이 부위를 자극하기 때문에 탄력이 없던 팔 라인이 단기간에 정리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하루 10~15개씩, 3세트만 꾸준히 해도 눈에 띄는 변화가 생긴다.
잘 안쓰는 팔 근육까지 자극해주는 방법

의외로 놓치기 쉬운 건 ‘전완근’과 ‘어깨 앞쪽’ 근육이다. 팔 전체가 조화롭게 잡히려면 이 부분도 함께 단련되어야 한다. 양팔을 옆으로 뻗은 상태에서 작게 원을 그리듯 돌리는 ‘암 서클(Arm Circle)’ 동작은 간단하지만 전완근과 어깨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천천히 정방향 20회, 역방향 20회 반복하면 팔 전체 근육이 균형 있게 자극되며 자세도 곧바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