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나라사랑카드, 조건은 낮추고 혜택은 키우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이 선보인 '하나 나라사랑카드'가 현역병들에게 '혜자로운 서비스와 혜택'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12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새해 시작된 나라사랑카드 제3기 사업으로 군 장병 전용카드를 선보인 하나은행이 각종 맞춤형 혜택을 앞세워 고객 몰이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병 자산 형성 지원

12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새해 시작된 나라사랑카드 제3기 사업으로 군 장병 전용카드를 선보인 하나은행이 각종 맞춤형 혜택을 앞세워 고객 몰이에 나섰다. 나라사랑카드 사업자 간 서비스 경쟁 역시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면서 하나은행은 카드 혜택을 실제로 ‘어떻게, 얼마나, 언제까지 쓸 수 있게 만드는가’의 관점에서 상품을 설계했다.
■ 조건은 낮추고 혜택은 키우고
하나은행은 군 장병이 제한된 생활 환경에서의 카드 사용으로 인해 일반 소비자보다 이용 금액이 크지 않다는 점에 주목했다. 일부 카드가 과도한 전월실적을 요구하는 실적 조건을 내걸고 있어 이를 해소한 것이다. 하나은행의 하나 나라사랑카드는 군마트(PX)와 온라인 쇼핑, 편의점(CU) 할인 등의 주요 핵심혜택에 대해 실적 조건 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대중교통, 패스트푸드 할인 등의 주요 혜택에 대해서도 낮은 기준의 전월실적을 적용해 사용자의 부담을 최소화한 구조를 적용했다.
군 장병의 소비환경은 일반소비자와 달리 반복적이고 필수적인 생활패턴을 보인다. 이에 수반되는 소비활동은 상당수 장병의 소비 여정에 일치성을 부여해 각 은행별 나라사랑카드의 혜택 종류는 비슷한 경우가 많다.
하나은행의 하나 나라사랑카드는 사업자별 중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보다 크고, 보다 많은 할인을 적용해 혜택의 차별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배달앱, 택시, 온라인 쇼핑, 커피 등의 할인 혜택은 사업자 중 가장 높은 최대 20%의 할인율을 적용한다. OTT도 매달 최대 6000원의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하나 나라사랑카드는 군 장병들의 실제 소비패턴과 생활환경을 면밀히 반영해 병영 내부는 물론 외부에서도 다양하고 폭넓은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실생활 맞춤형 구조로 설계됐다. 군 전역 후에도 대중교통, 레스토랑, 인터넷 쇼핑, 편의점 등의 주요 결제 할인 혜택들을 군 복무시와 동일하게 최소화된 조건으로 적용받을 수 있다.
■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금융혜택
하나은행의 하나 나라사랑카드는 생활밀착형 결제 혜택뿐만 아니라 금융 서비스 측면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군 복무 중 받는 급여를 하나은행 입출금 통장으로 수령 시 연 2.0% 금리를 금액 한도없이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국군장병 전용 적립식 상품인 ‘하나장병내일준비적금’의 금리를 최대 연 10.2%까지 적용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장병들의 미래를 위한 금융자산 형성을 돕는다.
이와 함께, 군 복무 중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현역병을 대상으로 상해사망, 후유장애 등 발생 시 업계 최고 수준인 최대 8억6000만원 이내의 상해 보장보험과 휴대폰 파손 보험 서비스도 제공해 군 복무 장병들의 든든한 금융 동반자 역할을 수행한다.
하나은행 나라사랑사업부 관계자는 “군 장병의 생활환경과 소비패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비교불가한 혜택과 서비스를 하나 나라사랑카드에 담았다”며 “쉽고, 직관적인 사용기준과 다양하고 체감도 높은 혜택을 통해 군 입대 전부터 전역 후 사회생활까지의 인생여정에서 가장 많이 선택받는 나라사랑카드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 기쁨조, 매년 25명 선발한다…지도자 접대 목적" 탈북 유튜버 증언
- 취침 전 성관계, 숙면 돕는다…여성에게 더 효과적 [헬스톡]
- 서정희 "가슴 전절제 후 복원까지" 유방암 투병기 고백
- "쟤네 언제까지 살까"…윤유선, 결혼식서 들은 충격 질문
- "사람 죽이고 뉴스 나온다"…예고된 전화, 그리고 지옥의 밤[사건의재구성]
- 48세 최정윤, 이혼 4년 만에 5살 연하와 재혼 깜짝 고백…"딸도 많이 좋아해"
- 영동대교에 슈퍼카 방치?…황희찬 측 "악의적 허위 사실, 법적 대응할 것"
- "생활비 500만원 주는데…'양가 명절용돈 10만원도 싫다'는 아내" [어떻게 생각하세요]
- 부여서 실종된 80대 여성, 17시간 만에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30명이 음료 5잔 시키고, 2시간 뒤 나타나" 광화문 스벅 가방 보관소로 쓴 승무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