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그리울 줄은"...중국 여행 중 중국 문화에 한국인들이 당황하는 이유는?
중국 여행을 떠난 한국인들이 자주 겪는 당황스러운 상황들, 그 진짜 이유를 알고 있나요? 문화 차이와 예상치 못한 상황들이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큰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중국에서 여행객들이 자주 겪는 충격적인 경험들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무뚝뚝한 중국인, 서비스 문화의 차이
중국 여행을 떠나면, 한국에서 익숙했던 친절한 서비스와는 다른 문화 차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중국인들은 처음 만난 사람과 미소를 교환하는 일이 드물고, 심지어 종업원이 거스름돈을 던지는 경우도 빈번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은 무례가 아니라, 거스름돈을 정확히 전달하고 있다는 명확한 의사를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처음엔 당황할 수 있지만, 이런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항에서부터 시작되는 호객 행위, 속지 말자!
중국의 공항이나 기차역에 도착하면, 예상치 못한 호객 행위에 당황하게 됩니다. 자신을 공항 직원이나 택시 기사라고 소개하는 사람들이 여행객들에게 접근해 큰 소리로 말을 거는 모습은 정말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대부분 불법 영업을 하는 사람들이며, 과도한 요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행객들은 이러한 사람들과 대화하지 말고, 안내를 따라 안전한 택시 승차 장소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중국 대도시에서도 통하지 않는 영어, 대책은?
중국의 대도시인 베이징과 상하이에서도 영어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택시 기사와의 소통이 힘들어 도착지 설명에 애를 먹을 수 있습니다. 중국어를 전혀 못한다면 번역 앱을 미리 설치해 두는 것이 여행을 수월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영어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환경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점을 사전에 알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지근한 음료와 불편한 인터넷 접속, 중국 여행의 고충
중국에서 가장 당황스러운 점 중 하나는 미지근한 음료 문화입니다. 한국에서는 차가운 음료를 즐기지만, 중국에서는 모든 음료를 따뜻하게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할 때는 얼음을 충분히 넣어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또, 중국의 인터넷 검열로 인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해외 SNS와 구글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도 큰 불편을 초래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VPN 앱을 미리 설치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Copyright © 본 콘텐츠에 있는 저작권는 이앤투어픽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