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 입학 구혜선 “박사 과정까지 계획, 숙제하는 게 너무 좋아”(같이 삽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이스트 대학원에 입학한 구혜선이 학업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구혜선을 반갑게 맞이한 박원숙, 혜은이는 동안 외모인 구혜선이 만 39세라는 말을 듣고 깜짝 놀랐다.
성균관대학교 예술학부에서 영상학을 전공한 구혜선은 "2011년에 입학했다가 연기 생활하느라 학교를 못 다니고 2020년에 다시 들어갔다. 올해 졸업했다. 졸업한 건 성균관대학교고 카이스트 대학원에 입학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카이스트 대학원에 입학한 구혜선이 학업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10월 10일 방송된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서는 구혜선이 합류했다.
구혜선을 반갑게 맞이한 박원숙, 혜은이는 동안 외모인 구혜선이 만 39세라는 말을 듣고 깜짝 놀랐다.
성균관대학교 예술학부에서 영상학을 전공한 구혜선은 “2011년에 입학했다가 연기 생활하느라 학교를 못 다니고 2020년에 다시 들어갔다. 올해 졸업했다. 졸업한 건 성균관대학교고 카이스트 대학원에 입학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박원숙이 “근데 공부가 하고 싶을까”라고 묻자, 구혜선은 “어릴 때는 싫었는데 지금은 공부가 재밌다. 숙제를 내주면 그걸 하는 게 너무 좋다. 누가 숙제를 내줄 나이가 아닌데 숙제를 해서 검사 받는 게 너무 재밌다”라고 말했다.
구혜선은 지난 6월 카이스트(KAIST) 과학저널리즘대학원 공학 석사과정 합격 소식을 전해 화제를 모았다. 이날 방송에서 구혜선은 석사 과정을 마친 후 박사 과정까지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원숙은 “기특하긴 한데 (부모님은) ‘언제 결실을 보나’ 그렇지 않겠나”라고 반응했다. 구혜선은 “그걸 그렇게 바라지 않고 평생 공부하기를 원하신다”라고 말했고, 박원숙은 “나 같은 속물 엄마는 ‘언제 결실을 맺어서 생활비에 보태겠나’ 이런 생각할텐데”라고 구혜선을 대견해 했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연X황재균, 2세 신발 만든지 5개월만 별거+파경‥사진·영상 흔적 다 지웠다
- “엄마는 화 안 나?” 박지윤 ‘불륜 맞고소’ 전쟁에도 애들과 잘 먹고 잘살아[이슈와치]
- ‘총 학비만 6억’ 전지현→유진♥기태영 부부가 학부모 모임하는 ‘이곳’ [스타와치]
- 양세형♥박나래, 김준호♥김지민 제끼고 개그맨 22호 부부 들썩 “父 꿈에 나와 반대”(홈즈)
- 백지영, 태평양 어깨 ♥정석원+폭풍성장 딸 공개 “뒷모습 뿌듯”
- ‘송윤아♥’ 설경구 “아들 중2인데 184㎝, 무서워 그만 컸으면”(짠한형)
- 우지원, 붕어빵 대학생 딸 공개 “전처와 분리양육 결정” (이제 혼자다)[결정적장면]
- 김고은 감자 캘 때 입은 옷이 무려 800만원, 명품C사 모델의 그사세
- 이시영-고소영, 같은 드레스 입은 샤넬 여신‥머리부터 발끝까지 영롱
- “정용진 회장 선물” 신기루 특대형 유니폼 입은 김국진, 극과극 착샷(라스)[결정적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