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 한국인이 좋아하는 프로그램 1위

금준경 기자 2024. 10. 1. 11: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V에 방영되지 않아 시청률 정보는 없지만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사실이 여러 지표로 확인됐다.

지난 30일 한국갤럽이 발표한 9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프로그램 조사 결과 넷플릭스 '흑백요리사'가 1위(5.2%)로 나타났다.

'흑백요리사'는 넷플릭스의 요리 경연 프로그램이다.

1일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가 박표한 9월 4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화제성 조사에 따르면 '흑백요리사'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갤럽,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 등 조사 결과서 두각
넷플릭스 비영어권 차트 1위 기록도

[미디어오늘 금준경 기자]

▲ 흑백요리사 갈무리. 사진=넷플릭스

TV에 방영되지 않아 시청률 정보는 없지만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사실이 여러 지표로 확인됐다.

지난 30일 한국갤럽이 발표한 9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프로그램 조사 결과 넷플릭스 '흑백요리사'가 1위(5.2%)로 나타났다. '흑백요리사'는 넷플릭스의 요리 경연 프로그램이다. 해당 조사에서 대상을 OTT까지 확장한 이후 처음으로 웹예능 콘텐츠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SBS 금토드라마 '굿파트너'(4.3%)가 차지했다. 이어 3위 KBS1 저녁일일극 '수지맞은 우리'(3.8%), 4위 차승원·유해진의 tvN '삼시세끼 Light'(3.1%) 순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는 지난 24~26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에게 요즘 가장 즐겨보는 방송영상프로그램을 묻는 방식(2개까지 응답)으로 실시했다.

1일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가 박표한 9월 4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화제성 조사에 따르면 '흑백요리사'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 업체에 따르면 지난해 공개된 '더 글로리 파트2' 이후 전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비드라마 중 가장 높은 주간 화제성 점수를 보였다. 비드라마 화제성 출연자 부문에선 백종원이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최현석, 안성재는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화제성 조사는 뉴스기사, VON(Voice of Netizen), 동영상(영상클립 및 숏츠),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누리꾼 반응 등을 분석해 만든 지표다.

'흑백요리사'는 넷플릭스 자체 순위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공개 이후 한국 넷플릭스 순위 1위를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달 16~22일 기준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TV 비영어 부문 1위를 기록했다.

Copyright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