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실시간 공장 관리를?"…스마트팩토리 해결사 '스토미'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트팩토리 토탈 플랫폼 기업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이 지난 3월 12~1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스마트공장 전시회 'AW 2025(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5)'에 참가해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공개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큰 주목을 받은 것은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의 차세대 SCADA 시스템에 AI(인공지능) 에이전트 기반 제조공장 비서 '스토미(STORMY)'를 탑재한 스마트 통합 관제 솔루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정풍기 인턴 기자 = 스마트팩토리 토탈 플랫폼 기업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이 지난 3월 12~1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스마트공장 전시회 'AW 2025(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5)'에 참가해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공개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큰 주목을 받은 것은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의 차세대 SCADA 시스템에 AI(인공지능) 에이전트 기반 제조공장 비서 '스토미(STORMY)'를 탑재한 스마트 통합 관제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넥스톰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구현한 것으로, 실시간 설비 상태 감시 및 분석과 최적화 등 고도화된 스마트팩토리 기능을 제공한다.
스토미는 LLM 기반의 AI 에이전트 기술이 탑재되어 공장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설명하고, 이상 징후나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여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대화형 AI 솔루션이다.
이번 AW 2025 전시 현장에서는 스토미가 적용된 SCADA 시스템이 시연되며, 실제 현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비관리, 모니터링, 분석, 예측, 최적화 등 실시간 대응 시나리오를 제공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엠투아이코퍼레이션 신무승 본부장은 "넥스톰의 스토미를 자사의 SCADA 플랫폼에 결합한 이번 솔루션은 고객사의 운영 효율성과 유지보수 편의성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은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시장에서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pun9@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고은, 갑작스러운 하반신 마비 "기어다녔다"
- "가정방문 야매 치료사 같다" '박나래 절친' 기안84, 과거발언 재조명
- '저속노화' 정희원, 스토킹 신고자에 '살려달라' '죄송' 문자
- '김준호♥' 김지민 "내년엔 아기 가져볼까 해"
- '♥온주완' 방민아, 결혼 후 첫 크리스마스…"산타 왔다 감"
- 김장훈 비난 들었는데…미르 결혼식 '비공개' 아니었다
- 양세형 "아버지 서울대 출신…수학 암산으로 척척"
- 송지효 "결혼 생각 없어…이미 다 해봐서 괜찮다"
- '검사♥' 한지혜 붕어빵 딸과 스키장…행복한 모습
- '식도암 투병' 허윤정 "식도 24㎝ 잘라내…15㎏ 빠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