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빌리, 아이유 손잡고 컴백…타이틀곡 '기억사탕'으로 '특급 컬래버'

장진리 기자 2024. 10. 8.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빌리가 아이유의 손을 잡고 화려하게 컴백한다.

8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아이유는 빌리의 신보 '어펜딕스: 오브 올 위 해브 로스트(appendix: Of All We Have Lost)' 타이틀곡 '기억사탕'에 참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빌리. 제공| 미스틱스토리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빌리가 아이유의 손을 잡고 화려하게 컴백한다.

8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아이유는 빌리의 신보 '어펜딕스: 오브 올 위 해브 로스트(appendix: Of All We Have Lost)' 타이틀곡 '기억사탕'에 참여했다.

빌리는 오는 16일 5번째 미니앨범 '어펜딕스: 오브 올 위 해브 로스트'로 컴백한다. 특히 이번 컴백은 빌리가 시윤, 션, 츠키, 문수아, 하람, 수현, 하루나 7인 체제로 1년 7개월 만에 컴백하는 것이라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기대가 쏠리고 있다.

'완전체'로 전열을 가다듬은 빌리는 대한민국 연예계를 대표하는 '히트 아이콘' 아이유와 특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아이유는 '기억사탕'에 참여해 빌리의 컴백에 힘을 보탤 예정.

특히 빌리는 이른바 '아이유 사단'이라 불리는 이들과 데뷔 앨범 작업을 함께해 화제를 모았다. 작사가 김이나, 작곡가 이민수, 조영철 대표, 황수아 감독 등 이른바 '아이유 사단'이 의기투합했던 것에 이어 이번에는 아이유가 직접 나서 '대선배'의 남다른 의리를 과시한다.

또한 문수아, 시윤은 빌리의 브이로그 영상에서 "저희 유애나(아이유 공식 팬덤)다. 언제나 선배님 노래를 즐겨듣는다"라고 아이유의 '열성적 팬'임을 밝힌 바 있어 '성덕(성공한 팬)'의 탄생이기도 하다. 빌리가 수많은 자작곡으로 '히트 메이커'로 자리매김한 아이유와 손잡고 어떤 '특급 시너지'를 보여줄지 기대가 커진다.

특히 빌리는 지난달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아이유의 단독 콘서트 '2024 아이유 허 월드 투어 콘서트 앙코르: 더 위닝'에도 방문해 뜨거운 응원을 펼친 바 있어 아이유와 빌리의 특별한 인연에도 관심이 쏠린다.

빌리는 음악, 퍼포먼스, 뮤직비디오, 아트웍까지 모든 콘텐츠와 매시지가 하나로 연결되는 독보적인 스토리텔링 '빌리버스'로 K팝신에서 대체불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전작 '더 빌리지 오브 퍼셉션: 챕터 쓰리'로는 데뷔 앨범 대비 8배 이상의 초동 판매량(앨범 발매 후 일주일간의 판매량)을 기록했고, 청량 타이틀곡 '유노이아'로는 음악방송에서 처음으로 1위를 차지하며 '1위 가수'에 오르기도 한 만큼 아이유와 함께하는 신보가 어떤 성과를 거둘지도 관심사다.

빌리는 최근 유럽 9개 도시에서 첫 월드투어 '빌리 월드 투어-아워 플라워드(빌리브 유)-유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미주 팬들의 요청도 쇄도해 11월부터 12월까지 북남미 지역 14개 도시를 돌며 '빌리 월드 투어-아워 플라워드(빌리브 유)-그랜드 아메리카'도 진행할 예정이다.

▲ 아이유. 제공| EDAM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