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출연했었던 수능만점자 "서울대와서 뒤늦게 사춘기 왔죠"

조회수 2023. 11. 21. 15: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지난 2022년 방송된 KBS2 '자본주의학교'에서는
농구선수 출신 현주엽이 아들들과 함께 서울대학교를 탐방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이날 특히 눈길을 끈 장면은 서울대 정문 앞에서
삼부자가 인증샷을 찍는 순간이었는데요.

현주엽은 지나가던 재학생들에게 사진 촬영을 부탁했고,
이후 촬영을 도와준 그들을 향해
"수능을 얼마나 틀려야 서울대학교에 올 수 있냐"라고 물었습니다.

이에 학생들은 한 친구를 가리키며 "수능 만점자"라고 소개했는데요. 그 친구의 정체가 알고 보니 '유 퀴즈 온 더 블록'(이하 '유퀴즈')에 출연했던 수능 만점자 민준홍이었습니다.

이 사실을 접한 현주엽과 아들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는데요. 이어 현주엽은 두 아들이 '리셀테크'에 도전 중인 만큼, 민준홍에게 재테크를 어떻게 하고 있느냐는 질문을 던졌죠.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그는 현재 주식을 하고 있다는 대답과 함께, 시장에 따라 변동성이 크다 보니 "하나를 사두고 계속 묵혀두고 있다"라며 안전한 투자를 추천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출처 : 눈TV

한편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만점을 받은 민준홍은, 지난 2020년 '유퀴즈' '문과vs이과' 특집에 출연한 바 있는데요.

당시 그는 "처음 문제들을 확인할 때 보니까 대비를 했던 부분들이라는 생각이 들어 다 맞을 거란 자신감이 있었다"라며 수능 날을 회상했습니다.

수능 만점을 받고 난 후 기분을 묻자 "학원에서 장학금을 주는 게 가장 먼저 생각이 났다. 1500만 원을 받았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죠.

이날 민준홍은 수능 만점자 타이틀에 대한 부담감 역시 드러냈습니다. 그동안 사춘기가 따로 없었는데 대학을 가면서 생긴 것 같다고 밝혔는데요.

이어 그는 "자만심이 생겼다. 내 역량은 사람들이 보는 것만큼은 안되다 보니 과대 포장된 것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는 솔직한 심경을 토로했습니다.

출처 : '유 퀴즈 온 더 블록'

민준홍은 '유퀴즈' 이후 2년 만에 전해진 근황인 만큼, 누리꾼들은 현주엽과의 우연한 만남에 반가움을 드러냈죠.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