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음식인 줄...'의외로' 살 찌는 음식 TOP3

제가 요즘 살이 너무 많이 쪄서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어요.

그렇지만 다년간 다이어트를 시도했고 기깔나게 실패한 전적이 압도적인 사람으로써 살 안찌는 음식이라고 생각하고 먹다가 뒤통수 맞은 경험이 꽤나 있습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착각하고 있는 음식이 있으실 거에요.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 그래놀라

벌써 살짝 충격적이지 않나요?

"그래놀라 당연히 찌는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저는 몰랐습니다...

아마 저처럼 잘 모르시는 분들도 분명히 있으실 것 같아요.

그래놀라가 귀리, 견과류, 말린 과일 등이 들어가서 소화에도 좋고 포만감도 있잖아요? 그래서 보통 플레인 요거트랑 섞어서 다이어트 중에 많이 먹는 인식이 있어서 저도 그렇게 생각했어요.

그런데 100g기준으로 400~500kcal나 한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제품 따라서 다르겠지만 대부분 설탕이나 꿀로 코팅되어 당류가 높고 말린 과일이 생각보다 당도가 정말 높아 맘 놓고 먹다가 바로 '살'로 간다고 합니다.

2. 프로틴바

아니... 저 다이어트 때, 배고프면 간식으로 프로틴바 맛있다고 먹었거든요?

근데 프로틴 바를 먹을거면 간식이 아니고 식사 대용으로 먹어야 한다는 말을 듣고 충격을 받았어요...

일반적으로 운동 후에 단백질 보충과 근육 회복을 위해서 프로틴바를 먹는다고 하는데 일부 제품에는 설탕, 시럽, 대체당, 초콜릿 등이 많이 들어가서 칼로리가 300kcal 정도 하기도 합니다.

흔히 제품명에 프로틴이 들어가 있어서 건강하다는 인식이지만 저처럼 배고프다고 간식으로 막 먹기 시작한다면 저처럼 될 수 있어요...

3. 아보카도

아보카도 먹어본 적은 없지만 그래도 정말 건강식이고 슈퍼푸드라는 인식이 널리 퍼진 음식이라고 생각했는데 열량이 정말 높다는 단점이 있더라고요.

아보가도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서 심혈관 질환에 좋고 섬유질도 많아 포만감에 좋고 배변 활동 촉진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요.

그렇지만 1개 (200~250g) 기준으로 250 ~ 300kcal나 한다고 해요!

보통 샐러드에 첨가해서 먹거나 샌드위치 또는 토스트에 속 재료로 넣기도 하니 그렇게 된다면 칼로리는 생각보다 훨씬 많아지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하루 절반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4. 내가 이래서 쪘나...?

저는 이것들과는 크게 관계없이 그냥 다양하게 많이 먹어서 찐 살이지만 건강식 식단으로 저 3가지를 섭취하고 있는 분들도 정말 많습니다.

물론 다 좋은 장점이 있지만 과하면 독이 된다는 말은 아보카도와 같은 슈퍼 푸드라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저처럼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분이라면 앞으로 위 3가지 음식은 양을 조절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 해당 창작물의 저작권은 '팬도리'에게 있으니 무단 사용 시 법적 조치 있음을 고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