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기왕이면 특별한 곳에서!!"... 올겨울 12월 해외여행지 추천 BEST 4
2024년이 두 달 가량 남으며 연말연시 분위기가 제법 풍겨지고 있습니다. 평소 일상과 다름없는 나날이지만, '연말연시'라는 특수성이 더해져 괜시리 마음이 들뜨게 되기도 하는데요. 연말연시를 보다 특별하게 보내기 위해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오늘 여행톡톡은 연말연시를 특별하게 보내기 좋은 12월 해외여행지 4곳을 선정해 추천합니다. 겨울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음은 물론, 연말연시 특유의 낭만적이고 흥겨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곳들을 소개드리는만큼 올 겨울 해외여행 계획에 참고해보세요.
1. 핀란드
북유럽 핀란드는 비행 소요 시간이 길 뿐 아니라 물가 또한 비싼 편으로 쉽게 다녀올 수 있는 해외여행지는 아닙니다. 연말연시라는 특수성이 더해지면, 산타마을의 낭만적인 풍경과 함께 곳곳의 크리스마스 마켓이 연말 분위기를 한껏 풍겨 포기하기에는 아쉬운 해외여행지가 되는데요.
2024년과 2025년은 태양 활동이 활발해지며 선명하게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핀란드에서는 매일 오로라 지수를 확인해 출발하는 오로라 헌팅 투어와 함께 허스키 눈썰매 체험을 즐길 수 있는데요. 겨울 대표 액티비티인 얼음낚시, 스노우 모빌 라이딩 등 이색 액티비티를 즐겨볼 수 있어 추천하는 연말 해외여행지 입니다.
2. 홍콩
홍콩 영화를 한 번이라도 봤다면, 홍콩을 '낭만의 도시'로 기억할 것입니다. 홍콩 특유의 분위기를 여행하는 내내 만끽할 수 있어 추천하는 연말 해외여행지인데요. 쇼핑의 도시로도 유명한 홍콩은 11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세일 퍼레이드가 펼쳐집니다. 값비싼 명품도 홍콩에서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볼 수 있죠. 연말, 스스로에게 선물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홍콩은 화려한 야경이 매력적인 도시이기도 합니다. 주요 도심은 한국 못지 않은 치안으로 밤 늦게까지 홍콩의 낭만을 즐기기 좋죠. 특히 딤섬과 길거리 음식, 중화권 음식 등이 즐비해있기도 합니다. 이국적인 정취를 가득 품은 홍콩만의 포토스팟도 모두 대중교통으로 오가기 편리해 짧은 일정으로도 연말 해외여행을 즐기기 좋은 곳이죠.
3. 일본 삿포로
12월에서 1월, 연말연시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에는 설경이 아름다운 해외여행지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한국에서 가까운 일본 삿포로는 세계적으로도 강설량이 많은 도시로도 유명한데요. 삿포로의 겨울은 계절 내내 눈이 내려 반짝이는 설경을 쉽게 마주할 수 있습니다.
1월에서 2월, 우리나라의 설 연휴와 맞닿는 시기 즈음에는 세계 3대 눈축제인 '삿포로 눈축제'가 개최되기도 합니다. 연말에는 일본의 목재 건축물이 즐비한 거리에 주황빛 조명이 들어와 겨울에만 볼 수 있는 감성적인 도시 풍경이 펼쳐지는데요. 삿포로 인근 설경이 아름다운 시라가와고 등 소도시 투어까지 곁들이면 알찬 연말연시 해외여행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4. 미국 뉴욕
연말 해외여행에 대힌 로망을 실현할 수 있는 미국 뉴욕입니다. 세계적으로 연말을 대표하는 대형 이벤트는 단연 '카운트다운' 이벤트일텐데요. 전세계인들이 한 번쯤 꿈꿔봤을 타임스퀘어에서의 단체 카운트다운을 경험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해외여행의 추억이 될 수 있겠죠.
거리 곳곳에 연말연초까지 크리스마스 장식이 이어져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해주기도 합니다. 다만 겨울철에는 매년 역대 최저 기온을 기록할만큼 강추위가 계속되기도 하니, 연초 여행보다는 연말 여행지로 고려할 것을 권장합니다. 올 연말에는 뉴요커의 삶을 잠깐이나마 경험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