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아이, 4일 선공개곡 '웃으며 안녕' 발매…진영 프로듀싱

김민지 기자 2026. 5. 4. 09:16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윙엔터테인먼트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그룹 아이오아이(I.O.I)가 4일 진영이 프로듀싱한 신곡 '웃으며 안녕'을 선공개한다.

아이오아이는 4일 오후 6시 음악 사이트에 미니 3집 '아이오아이 : 루프'(I.O.I : LOOP)의 선공개곡 '웃으며 안녕'(Recorded in 2016)(Prod.진영)을 발표한다.

'웃으며 안녕'은 지난 2016년 녹음 당시 멤버들의 꾸밈없는 목소리와 감성을 고스란히 간직한 아카이브 음원으로, 다가올 이별 앞에서도 서로의 앞날을 응원하며 눈물 대신 미소를 택했던 그 시절의 다정한 약속이 담겨 있다. 멈춰 있던 시간의 태엽을 단숨에 되감는 10년 전의 인사가 시공간을 초월하는 여운을 선사한다. 특히 이 곡은 프로듀서 진영이 작업에 참여해 서정성을 극대화했다.

이후 아이오아이는 오는 19일 신보 '아이오아이 : 루프'를 발표하고, 29~31일 아시아 투어 서울 공연을 진행한다. 각자의 자리에서 치열하게 성장해 온 멤버들이 다시 만나 완성할 음악적 시너지에 이목이 쏠린다.

한편 아이오아이는 지난 2016년 엠넷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 101'(이하 '프듀')을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으로, 약 8개월 동안 활동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멤버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활동을 이어가다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깜짝 재결합 소식을 전했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