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한 줄도 몰랐는데 최근 이별 소식도 전한 탑배우

SBS 금토 드라마 '커넥션'이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며 '유종의 미'를 거뒀습니다. 지성은 ‘마약에 중독된 마약팀 에이스 형사’ 장재경 역을 맡아 ‘약 들린 연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고, 특히 결연한 경찰과 마약 중독자의 양면성을 소름 끼치게 표현하며 감탄을 이끌었습니다.

배우 전미도는 안현경제일보 기자 오윤진 역의 변화 과정을 착붙 연기로 소화, 정의로운 기자로 거듭난 오윤진의 성장기로 활력을 더했습니다.

전미도는 1982년생으로 뮤지컬과 연극을 통해 실력을 입증받았으며 조승우의 연기 멘토로 불릴 정도로 베테랑 배우입니다. 2006년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로 데뷔해 2015년 ‘더 뮤지컬 어워즈’ 여우주연상, 국내 최대 뮤지컬 시상식 ‘한국 뮤지컬 어워즈’에선 2년 연속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채송화 역할로 드라마 첫 주인공을 맡으며 드라마의 흥행에 힘입어 높은 인기와 대중적 인지도를 얻어 다수의 광고에도 출연하고,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서른, 아홉, 커넥션 등에 출연했습니다.

방송된 tvN '슬기로운 산촌생활'에서는 전미도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마지막 방송 후 남편의 문자를 받고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옆에서 이를 보던 김대명은 전미도에게 어떤 문자가 왔냐고 질문, 전미도는 "우리 남편이 문자했다. 그냥 (마지막 회) 잘 봤다고 그랬는데 갑자기 눈물이 났다"라고 털어놨습니다.

이날 방송 후 일각에서는 "송화쌤 결혼했었어?"라며 전미도가 결혼한지 몰랐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뮤지컬 배우로 이름을 떨치던 당시 그는 사랑하는 남편을 만나 가정을 꾸리게 됐는데요. 이후 전미도는 한 인터뷰를 통해 2013년 남편과 소개팅으로 만나게 됐다며 자신의 모습 자체와 연기자의 모습 모두를 사랑해준 남편과 교제 6개월 만에 결혼한 사실을 밝혔습니다.

2024년 6월 19일 배우 전미도는 5년간 몸담은 소속사와 이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비스터스엔터테인먼트는 "첫 시작을 함께 한 대표 아티스트로서 '슬기로운 의사생활', '서른아홉', '스위니토드', '커넥션' 등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당사와 함께 성장한 배우 전미도에게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표하며, 함께 걸어온 모든 발자국에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준 팬분들께도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했습니다.

한편, 전미도는 드라마 커넥션을 마치고 유튜브 채널 '채널십오야'에 출연했습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