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전기 바이크 브랜드 CAKE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스웨덴 친환경 프리미엄 전기 바이크 브랜드 케이크(CAKE)가 서울 강남 압구정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새롭게 열었다. 케이크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는 스웨덴 스톡홀름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이은 세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로, 제품 쇼룸, AS 센터 및 커뮤니티 라운지 등이 종합적으로 조성된 올인원 스토어 총 4개 층으로 구성됐다. 케이크는 유명 헬멧 브랜드 POC의 창업주로 잘 알려진 스테판 위텐보른 (Stefan Ytterborn)이 설립한 고성능 전기 바이크 브랜드로 2018년 첫 번째 모델 칼크 앤을 선보였으며 2019년 오사 플러스, 2021년 마카 플렉스를 차례대로 공개했다.

케이크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는 지하 1층 AS센터, 지상 1층과 2층에는 제품 쇼룸, 3층 커뮤니티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케이크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군더더기 없이 매우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그 이유는 'Light Quiet & Clean'을 핵심 가치로 기업을 운영하는 케이크의 철학이 디자인에 녹아들어 불필요한 자원을 낭비하지 않으려는 마음이 담겨 있어서가 아닐까 싶다.

지상 1층은 케이크 차량 전시 공간이다. 케이크의 모델은 앞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3가지가 있다. 케이크의 첫 번째 모델이자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를 아우르는 뛰어난 주행 성능을 가진 칼크 앤은 13.4마력 10kW 출력의 모터가 장착된 스포츠 모터사이클이다. 모터가 차량 중앙에 있는 센터 드라이브 방식의 차량으로 최대 252Nm의 토크로 강력한 주행을 자랑하며 프런트와 리어 모두 올린즈 서스펜션이 기본 장착되어 고성능 전기 바이크임을 나타낸다. 최고시속은 90km/h이며 주행모드와 브레이킹모드가 각각 3개씩 마련되어 있다.

라이드모드는 에코, 컴포트, 스포츠모드로 구분되는데 에코는 최고시속을 45km/h로 제한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최대한으로 늘려주는 특징이 있으며 컴포트는 70km/h까지 가속할 수 있어 도심은 물론 오프로드 주행 시, 더욱 자유로운 주행이 가능하다. 마지막 스포츠는 사용할 수 있는 최대 전력을 소비해 주행하는 모드로 최대 토크와 속도를 지원한다. 스포츠모드 주행 시 최대 운행 시간은 1시간 정도다. 칼크 잉크앤은 칼크 앤와 달리 올 블랙 컬러 모델로, 벨트 드라이브가 아닌 체인 드라이브 방식이 적용되었으며 서스펜션 등급의 차이를 보인다.

앞서 소개한 칼크 앤을 험로를 달리는 SUV라고 하면 오사 플러스는 보다 일상생활 가까이 친숙하게 타고 다닐 수 있는 세단과 같다고 할 수 있다. 오사 플러스는 12마력 9kW 출력의 모터가 장착되어 최대 90km/h의 속도를 낼 수 있으며 배터리 1회 충전 시 최대 111km를 주행할 수 있다. 이 정도면 가까운 카페에 들러 커피를 마시거나 조금 멀리 떨어진 마트는 물론 근거리 출퇴근 용도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오사 플러스는 케이크의 다른 모델들은 가지고 있지 못한 다양한 활용도를 가지고 있다. 차량의 뼈대에 해당하는 유니바 프레임에 다양한 액세서리를 장착해 나만의 오사 플러스를 만들 수 있으며 차량 전원공급용 배터리에 별도 전원 출력단자가 있어 외부에서도 모바일기기나 노트북, 심지어 전동공구까지 사용할 수 있다. 조금은 웃긴 이야기일 수 있지만 이 정도면 야외에서 커피머신을 작동시켜 커피도 마실 수 있을 듯하다.

오사 플러스는 그레이와 그린 두 가지 컬러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그린 컬러는 해외에서 오사 플러스 AP라고 불리는 모델로, 남아프리카 야생동물 밀렵을 방지하기 위해 서던 아프리칸 와일드라이프 대학과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모델이다. 그레이 컬러 모델과 부품 구성 및 성능은 같지만, 프레임과 시트, 머드가드 색상에 차이를 보인다.

마지막은 고성능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와의 협업으로도 잘 알려진 마카 플렉스다. 마카 플렉스는 누구나 부담 없이 탈 수 있는 전기 바이크로, 마치 스쿠터와 같은 외형을 가지고 있다. 3.8마력 2.8kW 출력의 모터가 장착되었으며 최대 45km/h의 속도를 낼 수 있다. 배터리를 장착한 차량 총중량은 66kg으로 동급성능 전기 바이크들과 비교해 가벼운 축에 속하며 주행모드는 모드1 컴포트, 모드2 에코가 있다. 마카 플렉스는 케이크의 다른 모델들과 달리 모드1이 더욱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다. 모델별 정격 출력은 모드1 2,700W, 모드2 1,800W다.

이번에 소개한 케이크의 칼크 앤과 칼크 잉크앤 , 오사 플러스, 마카 플렉스는 케이크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으며 개별 맞춤 DIY 또는 튜닝 주문도 가능하다. 또한 시승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 케이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도 좋을 듯싶다. 시승 신청은 케이크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케이크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의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매주 화요일은 휴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