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I 스마트폰, 국내만 2천만대 넘어"…최고 인기 기능은?
오수영 기자 2024. 9. 29. 10:0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고 인기 기능 '서클 투 서치'…10·20세대는 AI로 생산성 높인다"
'갤럭시 AI'가 적용된 국내 스마트폰 단말기가 2천만 대를 넘겼다고 삼성전자는 오늘(29일) 밝혔습니다.
10·20세대는 '노트 어시스트', '포토 어시스트', '채팅 어시스트' 등 생산성을 높이는 AI 기능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지난달 서울 여의대로 '더현대 서울'에 마련된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방문객들이 갤럭시 AI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플립6를 체험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연합뉴스)]
'갤럭시 AI'가 적용된 국내 스마트폰 단말기가 2천만 대를 넘겼다고 삼성전자는 오늘(29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1월 '갤럭시 AI'를 탑재한 첫 번째 제품 갤럭시 S24 시리즈를 출시한 데 이어, AI 기능이 탑재된 첫 폴더블 제품 갤럭시 Z 폴드·플립6도 내놨습니다.
두 제품군이 견조한 판매를 이어가며 갤럭시 AI 적용 단말기의 2천만 대 돌파를 견인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S22, Z 플립·폴드5·Z 플립·폴드4 시리즈 등 스마트폰 전작과 탭 S9·S8 시리즈 등 태블릿 주요 모델에 10개 이상의 갤럭시 AI 기능을 추가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앞서 진행했습니다.
갤럭시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AI 기능은 화면에 원을 그리면 이미지를 자동 검색해주는 '서클 투 서치'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10·20세대는 '노트 어시스트', '포토 어시스트', '채팅 어시스트' 등 생산성을 높이는 AI 기능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삼성전자는 AI 지원 기기와 지원 언어 확대를 통해 갤럭시 생태계를 더욱 확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한국어 포함 16개 언어를 지원하는 갤럭시 AI 지원 언어를 연내 20개로 확대할 예정이라고도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 Biz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름 팔아 150억 벌었다…가장 이름값 비싼 지하철 역은?
- '아는 사람만' 전기·물·가스 아끼고 돈 받는 이 제도는
- 한우보다 비싼 배추 '더 비싸진다?'...결국 중국산 배추로 김장?
- 이스라엘군 "헤즈볼라 수장 나스랄라 제거"
- 작년 불법체류 외국인 42만명…10명 중 4명 '무비자'로 들어와
- 한동훈 "의료계 끝까지 설득…국민생명 앞에 출구전략은 없다"
- "오픈AI 매출, 2029년 1천억 달러까지 증가 예상"
- "엔비디아 AI칩 대신 중국산 써라"…中, 자국 기업에 압력
- "애플 차세대 헤드셋 비전프로2, 내년 하반기 양산 전망"
- 상반기 '네카오' 수사기관에 계정 정보 582만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