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TMI
1.<상류사회> - 주연보다 더 예뻐서 팬들 마음 뺐었던 미녀 조연배우

-2018년 박해일,수애 주연의 영화 <상류사회>는 완성도 논란을 불러왔지만, 영화를 본 관객들은 극 중 장태준(박해일)의 비서로 나온 김규선을 발견했다고 좋아했다.
-매혹적인 비서 박은지로 등장한 그녀는 돋보이는 청순한 외모와 여타의 배우들도 하기 힘든 파격적인 베드신 연기를 선보이며 영화가 지닌 관능적인 매력을 잘 더해줬다는 반응이었다.
-흥미롭게도 당시 그녀는 신혼 7개월 차여서 수위 높은 촬영을 걱정했는데, 남편이 오히려 아내의 촬영을 응원해 줘서 쉽게 촬영할 수 있었다고 한다.
- 감독
- 변혁
- 출연
- 박해일, 수애, 윤제문, 라미란, 이진욱, 김규선, 한주영, 김해곤, 남문철, 장소연, 박성훈, 하마사키 마오, 박진우, 강기영, 김승훈, 김호정, 장혁진, 이현균, 한희정, 전은미, 김근영, 신현숙, 남현주, 김상욱, 한지은, 김대근, 권혁성, 백현진, 김채원, 박윤희, 이강진, 권가이
- 평점
- 4.2
2.<청년경찰> - 2개의 실제 사건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속 범죄

-영화속 범죄인 '난자공장' 설정은 가상의 범죄로 인도에서 발생한 '혈액은행', 한국에서 있었던 '난자 브로커 사건'을 결합했다.
-영화에서 악역을 맡은 고준이 납치된 윤정의 배에 주사기를 꽂아 무언가를 투입하는데 이는 '과배란 촉진제'로 난자 브로커 사건에서 사용된 촉진제였다고 한다. 물론 영화에 사용된 건 소품이다.
-당연히 고준은 영화속 모습과 달리 너무나 착한 사람이어서 배우들에게 '천사'로 불리었다.
- 감독
- 김주환
- 출연
- 박서준, 강하늘, 성동일, 박하선, 고준, 서도빈, 이호정, 배유람, 조준, 이승희, 마성민, 김형석, 차시원, 한희규, 류경수, 오유진, 이은샘, 홍성오, 이수인, 한승윤, 지찬, 이세희, 전준영, 안성봉, 한동희, 임종서, 박재홍, 오수, 박상민, 정유하, 김민송, 정동훈, 한도진, 권유나, 태윤, 하현수, 서은지, 최원영
- 평점
- 6.8
3.<반도> - 알고보니 강동원과 동갑인 '매형'

-631 부대와 전투를 벌이다 결국 철민(김도윤)이 정석(강동원)대신 총에 맞고 사망한다. 하나뿐인 가족이자 매형이었던 정석은 슬픔에 빠지게 된다.
-흥미롭게도 철민을 연기한 김도윤은 1981년 8월 7일생으로 처남역의 강동원과 동갑이지만, 빠른생일인 강동원(1981년 1월 18일생)보다 늦다.
- 감독
- 김주환
- 출연
- 박서준, 강하늘, 성동일, 박하선, 고준, 서도빈, 이호정, 배유람, 조준, 이승희, 마성민, 김형석, 차시원, 한희규, 류경수, 오유진, 이은샘, 홍성오, 이수인, 한승윤, 지찬, 이세희, 전준영, 안성봉, 한동희, 임종서, 박재홍, 오수, 박상민, 정유하, 김민송, 정동훈, 한도진, 권유나, 태윤, 하현수, 서은지, 최원영
- 평점
- 6.8
4.<버닝> - 그런데 왜 종수는 소설을 쓰지 않는 걸까?

-극 중 종수는 문예창작학과를 나왔고, 졸업후 현재는 소설을 쓰고 있는 작가 지망생이라 말한다. 그런데 정작 영화상에서 종수가 소설을 쓰고있는 장면은 나오지 않는다. 정작 그가 제대로 쓰고있는 것은 아버지에 대한 탄원서였다.
-이창동 감독은 이 영화가 소설을 쓰고 싶은 작가 지망생이 소설을 쓰려고 하는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한마디오 <버닝>은 종수가 소설의 소재를 찾기 위해 여러 사람을 만나고, 소설을 쓰기위한 답을 얻기위해 세상에 대한 의문을 느끼며 질문하는 이야기인 셈이다.
-이 과정에서 만난 해미(전종서)와 벤(스티븐 연)은 너무나 독특한 성격과 개성을 지닌 인물들로 현실에서 보기힘든 관점과 철학을 지닌 사람들이다. 이들은 자신의 이야기를 소설로 써달라고 말하며 자신들의 개성과 세계관을 들어낸다. 하지만 이들에 대해 알면알수록 너무나 미스터리하다.
-종수가 소설을 쓰지 못한것은 자신이 만난 사람들과 세상에 대해 의문만 느낄뿐 정작 답을 얻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것은 영화가 지속적으로 말하고 있는 일상의 미스터리와 관계된 것이다.
5.<덕혜옹주> - 실제로도 김재욱 처럼 멋있었다는 덕혜옹주의 남편 소 다케유키

-덕혜옹주의 행적을 알기 위해 전남편 소 다케유키의 집을 방문한 김장한(박해일). 하지만 이제 덕혜는 이 집에 살지 않고 있었고, 소 다케유키는 다른 여성과 결혼해 가정을 일구고 있었다.
-이는 실화를 반영한 설정이다. 덕혜옹주는 정신적 충격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워 정신병원에 입원하게 되고, 그 여파로 정서적으로 불안해진 딸 정혜는 자살이라는 비극을 맞이했다.
-한때 소 다케유키는 과거에는 성격도 좋지 않고 외모도 추하다고 알려졌으나, 실제 결혼사진을 보면 훤칠한 키의 미남자였다. 지금의 김재욱과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고 있다.
- 감독
- 허진호
- 출연
- 손예진, 박해일, 윤제문, 강우, 라미란, 정상훈, 박주미, 박수영, 토다 나호, 안내상, 김재욱, 김소현, 신린아, 여회현, 이효제, 이채은, 이세나, 정세형, 김승훈, 안상우, 도용구, 아키바 리에, 장세현, 곽지현, 정충구, 오혜원, 임종서, 박성택, 한창현, 남상지, 백천기, 송민수, 박지수, 신정섭, 최정원, 최은경, 야마노우치 타스쿠, 김진욱, 정우영, 장지용, 김지안
- 평점
- 7.3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