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귀엽고 사랑스러운 쪼꼬미가 어느덧 성인이라니!

조회수 2023. 5. 24. 08:5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2006년 개봉한 영화 '각설탕'은 '7번방의 선물(2013)'로 천만 영화 감독으로 등극 이환경 감독의 두 번째 연출작으로, 최고의 기수가 되고 싶은 소녀 '시은'과 그녀의 꿈을 위해 달리고 싶은 말 '천둥이'의 우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각설탕

제주도의 푸른 목장에서 나고자란 시은. 덕분에 어릴 적부터 유난히 말을 좋아하고 말과 친하게 지내는데요. 엄마 없이 외롭게 자란 자신처럼 태어나자마자 엄마를 잃은 말 '천둥'이에게 각별한 애정을 쏟으며 남다른 정을 나눕니다.

각설탕

그러던 어느날 자신의 분신과도 같은 천둥이와 원치 않는 이별을 하게 되고, 시간이 흘러 과천에서 여자 기수의 꿈을 키우던 중 우연히 천둥이와 재회하게 됩니다. 그렇게 기적처럼 다시 만난 시은과 천둥이는 다시 만나 함께 달리기 시작합니다.

각설탕

해당작은 대한민국 최초로 인간과 동물의 우정, 그리고 경마를 소재로 한 작품으로 당시 충무로 최고의 기대주로 떠오르던 임수정이 주연을 맡았으며, 김유정이 임수정의 아역을 맡았습니다.

각설탕
감독
이환경
출연
임수정, 박은수, 김유정, 최학락, 홍지영, 오태경, 김기천, 백일섭, 김광규, 박길수, 정경호, 권병길, 전상진, 최선중, 김상호, 한태일, 배정윤, 현애란, 황경도, 최재환, 차영옥, 김수진
평점
9.0
각설탕
각설탕

1999년생인 김유정은 당시 만 7세의 나이로 해당 작품에 출연, 누구보다도 사랑스러운 깜찍한 외모와 연기로 관객들을 미소짓게 만들었는데요. 어느덧 시간이 훌쩍 지나 성인 연기자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모습을 보자면 격세지감이라는 말을 절로 떠오르게 합니다.

임수정 인스타그램

어느덧 40대 중반의 나이가 되었음에도 여전한 미모와 연기력을 자랑하는 임수정 역시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내 아내의 모든 것',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멜랑꼴리아' 등 작품을 고르는 안목 역시 탁월한 배우입니다.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임수정은 올해 영화 '거미집'의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거미집'은 2003년 영화 '장화, 홍련'으로 인연을 맺었던 김지운 감독의 신작으로, 두 사람이 무려 20년만에 다시 만났다는 사실 외에도 여러가지 이슈가 되고 있는 작품인데요.

거미집

제76회 칸 영화제 비경쟁부문에 초청되어 공식 상영을 앞두고 있으며, 임수정은 연출을 맡은 김지운 감독과 박정수, 송강호, 장영남, 오정세, 전여빈, 정수정 등의 배우들과 함께 레드카펫을 밟을 예정입니다.

거미집
감독
김지운
출연
송강호, 임수정, 오정세, 전여빈, 크리스탈, 장영남, 박정수, 차서현
평점
7.9

Copyright © SWING X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