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대면 주담대 갈아타기 취급 재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은행이 가계대출 관리 강화를 위해 일부 제한했던 주택담보대출 취급을 재개한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NH농협은행은 대면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를 오는 10일부터 다시 취급한다.
앞서 농협은행은 지난해 6월 5일부터 대면 주담대 갈아타기 판매를 중단했다.
농협은행은 지난 2일 실행 건부터 조건부 전세자금대출을 취급하고, 지난달 30일부터 비대면 직장인 신용대출 4종 판매를 재개하는 등 가계대출 제한을 완화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농협은행이 가계대출 관리 강화를 위해 일부 제한했던 주택담보대출 취급을 재개한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NH농협은행은 대면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를 오는 10일부터 다시 취급한다. 앞서 농협은행은 지난해 6월 5일부터 대면 주담대 갈아타기 판매를 중단했다. 또 수도권 소재 2주택 이상 차주의 생활안정자금 대출 한도를 기존 1억 원에서 2억 원으로 상향 조정하기로 했다. 대면 상품의 모기지 보험(MCI·MCG)도 재차 취급한다. 다만 비대면 주담대는 MCI·MCG 가입 제한을 유지한다. 농협은행은 지난 2일 실행 건부터 조건부 전세자금대출을 취급하고, 지난달 30일부터 비대면 직장인 신용대출 4종 판매를 재개하는 등 가계대출 제한을 완화해왔다.
박지수 기자 syj@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빈♥손예진, 새해부터 3억원 기부…'아픈 아이들이 건강하길'
- '아이폰 감성' 이번엔 대박?…출시 앞둔 '아이폰 SE4' 어떻게 바뀌나 보니
- 이정재♥임세령, 카리브해 비키니 데이트 포착…11년째 뜨거운 사랑 과시
- '오징어게임2 안 볼래' 극 중 강하늘 뭐라고 했길래…베트남서 '보이콧' 확산
- 막장도 이런 막장이…전처 조카와 '새살림' 차린 유명 축구선수 누구
- 이정재 “한동훈과 고교 동창이라 식사 한번 한 것”
- 메시, 미국 '대통령 자유의 메달' 받는다…男축구선수 최초
- '영상에서는 안 쓰던데요?'…英 청소년들 콘돔 안 쓰는 이유 보니 '깜짝'
- 40세 제임스 ‘30점+ 경기’ 563회, 조던 넘어 1위 됐다
- 이승환 측 ''반미·미군철수 주장' 허위사실 유포…증거 수집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