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세계에서 가장 깊은 수영장 ‘딥 다이브 두바이’ 개장

두바이는 세계적인 스케일의 명소들로 유명하지만, 이번에는 수영장이 주인공입니다. '딥 다이브 두바이(Deep Dive Dubai)'는 2021년 7월에 개장하여 기네스북에 세계에서 가장 깊은 수영장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수영장의 수심은 무려 60.02미터로, 이전 기록 보유자인 폴란드의 ‘딥스팟(Deepspot)’을 15미터 초과합니다.
딥 다이브 두바이는 올림픽 규격 수영장 6개를 담을 수 있는 대규모 수영장으로, 1,400만 리터의 담수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이곳은 다이버들을 위해 설계된 공간으로, 깊은 수심 외에도 다양한 매력을 자랑합니다.
상상 이상의 내부 세계, ‘딥 다이브 두바이’

딥 다이브 두바이의 내부는 단순한 수영장을 넘어, 마치 가라앉은 도시를 탐험하는 느낌을 줍니다. 수영장 내부는 버려진 도시의 풍경을 콘셉트로 하여 거리 풍경, 아파트, 주차장 등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56대의 수중 카메라와 6시간마다 물을 정화하는 필터가 설치되어 있으며, 수온은 30도 안팎으로 유지됩니다. 또한, 최첨단 조명과 음향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영화 촬영용 스튜디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이빙과 함께하는 두바이의 특별한 경험

딥 다이브 두바이에서는 다양한 다이빙 코스가 제공됩니다. 프리다이빙, 스쿠버 다이빙 등 초보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비용은 135달러에서 410달러 사이입니다. 또한, 다이빙 후에는 부르즈 칼리파와 같은 고층 건물에 바로 올라가지 말라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다이빙 후에는 18~24시간의 여유를 두는 것이 권장되며, 부르즈 칼리파 방문 시에는 문제되지 않습니다.
두바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관광지

두바이는 다양한 인공 관광지와 독특한 명소들로 유명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팜 주메이라’가 있으며, 이곳은 야자수 나무 모양의 인공섬으로 축구장 800개 규모의 대면적을 자랑합니다. 또한, ‘버즈 알 아랍’과 ‘버즈 칼리파’와 같은 세계적인 랜드마크가 있어 두바이의 특색 있는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본 콘텐츠에 있는 저작권는 이앤투어픽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