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하게 몸매 관리 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챙겨 먹는 것
고단백 프로틴 식품 10
바디프로필, 오운완 등 건강관리 열풍이 이어지면서, 이전에는 외면을 받았던 식품 시장이 주목을 받는 상황이다. 대표적으로는 제로 칼로리 음료, 그리고 ‘단백질 식품’을 들 수 있다. 특히 단백질 식품의 경우에는 그 성장의 속도가 무섭다. 초창기에는 파우더 형태의 프로틴 식품이 주로 소비됐으나, 이제는 음료, 김밥, 치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메뉴가 단백질을 가득 함유한 프로틴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다. 지금부터는 최근 출시된 프로틴 제품들을 모아서 소개하고자 한다.
뚜레쥬르 ‘고단백 베이커리 신제품’
뚜레쥬르는 최근 확산된 헬시 플레저 트렌드의 소비자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고단백 제품들을 출시했다. 탕종법을 사용해 촉촉하고 쫄깃하게 만든 ‘고단백 현미 식빵’, 아몬드와 호박씨 등 5가지의 견과류가 가득 든 ‘고단백 하루견과 스틱’, 고단백 하루견과 스틱에 꿀을 더해 더욱 달콤하고 바삭한 ‘고단백 허니 러스크’ 등이다. 대표 메뉴로 꼽을 수 있는 고단백 현미 식빵의 매장 판매가는 3,900원이다.
에이치투뉴트리션 ‘무알콜 프로틴 맥주’
에이치투뉴트리션은 2년여의 레시피 연구 끝에 무알코올 프로틴 맥주 ‘프로팁0.0’을 개발해 출시했다. 에일 스타일과 블랙라거 스타일의 두 종류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355㎖ 캔에 단백질이 20g 함유돼 있다. 화려한 핑크빛 맥주 ‘프로팁 에일 스타일’은 시트러스한 홉의 풍미와 부드러운 목 넘김의 향긋한 스타일을 특징으로 한다. ‘프로팁 블랙라거 스타일’은 로스팅한 맥아의 그윽한 풍미를 살렸다. 12캔들이 패키지를 39,600원의 판매가로 판매하고 있다.
풀무원식품 ‘프로틴밸런스 로우슈거’
풀무원은 고단백, 저당, 저지방까지 챙긴 영양 강화 음료를 출시했다. 국내산 1등급 원유에 분리유단백, 대두단백을 함께 담아 동물성, 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 ‘프로틴밸런스 로우슈거’다. 제품 190㎖ 한 팩에 12g의 단백질을 함유해, 닭가슴살 40g을 섭취하는 것과 비슷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칼슘, 아연, 필수 아미노산 BCAA까지 1000㎎을 더했다. 가격은 1,800원이다.
매일유업 ‘셀렉스 프로핏’
매일유업은 레드 투 드링크(RTD) 단백질 음료 브랜드인 ‘셀렉스 프로핏’을 출시했다. 건강관리와 즐거움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는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삼았다. 셀렉스 프로핏에는 분리유청 단백질과 여러 아미노산이 첨가돼, 운동 후에 섭취하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1회 분량당 열량은 100㎉에 불과하며, 설탕도 첨가돼 있지 않은 제품이다. 편의점 기준 개당 판매가는 2,900원이다.
남양유업 ‘테이크핏 프로’
남양유업은 부스터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를 출시했다. 남양유업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레몬과 납작복숭아의 총 두 가지 맛이다. 순도 높은 초저분자 피시 콜라겐 펩타이드와 BCAA 등 아미노산을 배합해 빠른 단백질 흡수가 특징이다.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한 완전 단백질을 25g 고함량으로 담았으며, 설탕, 지방, 콜레스테롤 0g으로 설계했다. 운동 전부터 마시는 ‘부스터 단백질’이 제품 콘셉트다.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개당 3,300원이다.
한국허벌라이프 ‘프로틴 크런치’
한국허벌라이프는 단백질을 새롭게 즐길 수 있는 토핑 제품 ‘프로틴 크런치’를 출시했다. 프로틴 크런치는 단백질 제품의 선택권을 프로틴 파우더, 프로틴 바 등에서 더욱 광범위하게 확장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방식으로 맛있게 단백질 섭취를 할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다. 바삭한 식감에 달콤한 초콜릿맛이 돋보이는 토핑 타입으로, 1회 권장량인 10g당 단백질 7g을 섭취할 수 있다. 가격은 78,000원이다.
빙그레 ‘더단백 드링크 3종 추가’
빙그레는 단백질 드링크 더단백의 신제품 ‘딸기, 바나나, 밀크티’ 3종을 출시했다. 기존의 초코, 커피, 카라멜 제품에 이어 총 6종으로 라인업을 확장한 것이다. 신제품은 20g의 단백질을 100% 우유 단백질로 구성, 신체 기능에 필요한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된 완전단백질로 설계했다. 엄격한 제품 테스트를 통해 단백질의 텁텁함과 쓰고 비린 맛을 최소화했다.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개당 2,900원이다.
풀무원 ‘단백바’
풀무원식품은 단백질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단백바’를 다섯 가지의 맛으로 제공하고 있다. 명태연육과 두부를 배합해 고소하게 맛을 낸 어육 프로틴바와 고단백 두부 등 질 좋은 식물성 단백질로 채운 식물성 지구식단 단백바를 함께 구성했다. 스위트콘, 트리플치즈, 핫스파이시, 톳, 그리고 매운맛을 즐길 수 있는 불두부까지 다섯 가지의 맛을 고를 수 있다. 가격은 개당 3,300원으로 책정됐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흑임자’
일동후디스는 대표적인 블랙푸드인 흑임자를 활용한 하이뮨 신제품 음료를 출시했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에 흑임자의 고소한 풍미를 더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흑임자’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는 산양유 단백을 포함한 동식물성 단백질을 6:4로 균형 있게 설계한 고단백 균형 음료다. 신제품은 흑임자의 고소한 풍미와 영양을 한 팩 가득 담았다. 공식몰에서 16팩들이 구성을 23,9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널담 ‘고단백 배꼽베이글’
널담은 베이커리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베이글을 활용한 프로틴 신제품을 출시했다. 개당 단백질을 20g 이상 함유한 ‘고단백 배꼽베이글’이다. 분리대두단백을 비롯한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서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올리브유를 사용해 향긋함을 느낄 수 있다. 쫄깃하고 담백한 베이글 고유의 식감 또한 훌륭하다. 플레인, 크랜베리&호두, 흑임자 등 다양한 맛을 고를 수 있다. 4개들이 패키지의 판매가는 9,8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