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한 날 빨래해도 쉰내 안 나게 해주는 ‘신기한’ 세제

세탁세제 추천 10

습기가 많은 날에는 빨래를 말릴 때 주의가 필요하다. 단순히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 것도 문제지만,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옷에서 꿉꿉한 냄새가 나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특히 실내에서 빨래를 말릴 때 이러한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 최근에는 이러한 상황을 방지할 수 있는 실내건조용 세탁세제가 많이 출시되고 있다. 지금부터는 실내에서 빨래를 말릴 때도 안심할 수 있는 세탁세제 제품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살림백서 실내건조 세탁세제

살림백서는 몸에 쌓이는 바디 버든을 줄이기 위해 화학 성분을 덜어내고, 불필요한 디자인을 덜어낸 심플한 외관의 세탁세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들이 내놓은 실내건조용 세탁세제는 베이킹 소다와 7종의 효소를 함유한 제품이다. 각종 생활 얼룩을 효율적으로 지울 수 있을 뿐 아니라, 빨래 후의 눅눅하고 불쾌한 냄새도 없앨 수 있다. 습한 장마철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2.7L 용량 제품을 9,900원에 만날 수 있다.



하루그린 퓨리핏 실내건조 세탁세제

하루그린 퓨리핏 세탁세제는 8가지 유해 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이다. KATRI 피부자극시험을 마친 제품으로, 식물성 세제 성분을 사용해 자극을 줄였다. 악취와 얼룩을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황색포도상구균과 폐렴균을 제거할 수 있는 기능성을 인증받았다. 베이킹 소다를 활용해 꿉꿉한 냄새를 없애, 실내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3.1L 용량 제품을 1+1으로 11,9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에코365 실내건조 세탁세제

에코365 세탁세제는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해, 세탁 후 남아있을 수 있는 잔여물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제품이다. 화학 계면활성제 성분을 줄이고 유칼립투스 추출물, 알로에 추출물, 베이킹 소다, 7종 효소를 활용했다. 환경부에서 지정한 26가지 알러지 유발 물질을 함유하지 않았으며, 찬물에서도 잘 용해되도록 만들어져 잔여 세제가 남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2.5L 4통 구성을 13,5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에코에그 런드리에그 세탁볼

에코에그 런드리에그는 영국에서 인기인 세탁세제로, 최대 70회까지 세탁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세탁물과 함께 드럼세탁기에 넣기만 하면 돼 사용이 간편하다. 두 가지 유형의 미네랄 펠릿과 재활용 기능 용기에 담긴 소량의 세제로 세탁물을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다. 70회 정도를 사용한 이후에는 리필 세제를 구매해 채워 넣으면 계속 사용할 수 있다. 국내 공식 수입처를 통해, 개당 34,000원의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슈가버블 실내건조 버블원샷 더블액션 세탁세제

슈가버블 원샷 세탁세제는 실내건조 시의 꿉꿉한 냄새의 주범이 되는 축적 얼룩과 찌든 때를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7종 효소(셀룰라아제, 프로테아제 서브틸리신, 피라아제, 만나아제, 아밀라아제 등)와 세정력이 탁월한 베이킹 소다를 활용해, 꿉꿉한 냄새의 원인인 찌든 때를 제거한다. 이염 방지제 성분과 클리닝 케어 효소를 함유해 이염을 방지하고, 옷감의 변색을 케어할 수 있다. 3L 제품 4개들이 패키지를 26,9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지오클린 퓨어 액체 세탁세제

지오클린 퓨어 액체 세탁세제는 일반 세탁기에는 물론이고 드럼세탁기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겸용 세제다. 베이킹 소다를 함유했으며 형광증백제를 비롯해 유해 성분을 사용하지 않았다. 주성분은 EWG 그린 등급을 획득했다. 중성 세제로 섬유를 손상시키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세탁세제다. 구매 시, 3개월 이내 생산된 최신 제조 상품으로 발송하는 걸 원칙으로 삼는 회사다. 2.5L 세제 하나의 판매가는 5,500원으로 확인된다.



쉬슬러 실내건조 액체 세탁세제

유명 연예인인 강호동을 전면에 내세운 쉬슬러 실내건조 세탁세제는 차가운 물에도 잘 스며드는 제품이다. 빠른 건조 시간을 가지기에 실내건조에 유리하며, 항균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는 세탁세제다. pH 산성 농도 테스트에서는 5~8 레벨로 나타나는 중성 세제로, 옷감과 피부의 손상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일반 세탁기와 드럼세탁기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650㎖ 제품 하나의 판매가는 6,900원이다.



다우니 세탁세제 실내건조

P&G 다우니 프리미엄 세탁세제는 찬물 세탁이 가능한 세제로, 새로운 효소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세탁물의 냄새를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는 제품이다. 일반 세탁기와 드럼세탁기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의류량 10㎏에 85㎖ 정도의 세제 사용이 권장된다. 실내건조에 특화된 다우니 세탁세제 실내건조 제품은 자스민향의 초록색 패키지의 제품이다. 1.9L 용량의 패키지가 하나당 11,000원 내외의 판매가로 유통되고 있다.



애경 리큐 제트 맥스 실내건조 탈취

애경 리큐 제트 맥스는 시트러스 멘톨향을 함유한 세탁세제로, 4중 효소와 멘톨 성분을 함유해 각종 생활 오염은 물론 섬유 속의 피지까지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오일 롤링업’ 기능을 적용해 독자 개발 계면활성제가 세탁물에 빠르게 침투해, 세균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냄새를 없앤다. 형광증백제, 파라벤 6종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다. 2.7L 용량 제품 하나의 공식몰 판매가는 19,900원이다.



피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

피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 제품은 본 제품만의 강력한 탈취 성분을 함유해, 악취를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세탁세제다. 강력 탈취 성분이 실내 잡냄새 분자에 침투하고, 냄새 분자를 섬유에서 떼어내 공기 중으로 분리해 제거하는 원리를 활용했다. 유칼립투스, 고삼, 정향, 유자, 자몽 등 5가지의 천연 유래 소재를 활용해 세척력을 높인 제품이다. 피죤 공식몰에서 3.2L 제품 4개들이 패키지를 31,9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