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전시정보
서울 코엑스 C홀
[전시 기간]
2024.7.4~7.7
[티켓 정보]
성인 14,000원
청소년 9,000원
* ~7/3까지 얼리버드 14% 할인
역대급 규모를 자랑하는
1000여 개의 부스
10주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국내 최대 일러스트 아트페어로 인정받는 만큼 서울일러스트레이션 페어는 그동안 많은 분들께 사랑받아 왔습니다. 2023년부터 관람객 약 8만 명의 기록을 세우고 있으며, 꾸준히 관람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와 특별관을 운영해 오고 있는데요. 올해도 1000여 개의 부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관람객들은 각 부스를 통해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직접 감상하고, 작가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10주년 기념하는 특별전
그렇다면, 올해는 어떠한 기획전과 특별전이 준비되어 있을까요. 2024년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의 주제관은 'AGORAP'으로 일러스트레이션 트렌드와 문화적 이슈를 함께 이야기하는 광장을 말합니다. 한국에서 처음 시작된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페어'라는 타이틀을 10년 간 유지한 날을 기념하며 그 역사를 참여 작가분들과 함께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죠. 기획은 아티스트 커뮤니티 '아크'에서 진행하며 오리지널 일러스트레이터 박선엽, 김홍림, 전태형 아티스트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되니 기대가 됩니다.
서울을 넘어 글로벌로, 'SIIA'
태국, 방콕 등 글로벌로 나아간 기획관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하는
일러스트 작가
올해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서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하는 것은 어쩌면 차기 일러스트계를 이끌어갈 아티스트의 발굴이라고도 보입니다. 피카소, 반고흐 등 미술 역사상 신드롬(Syndrome)을 만들어온 대가들 또한 다른 예술가들과는 다른 자신 만의 오리지널리티가 감상자들의 눈에 띄며 그들이 미술계를 이끌어갔죠. 이러한 면에서 현재 익살스러운 동물들과 특유의 오일파스텔 부드러움을 잘 살려내는 문경 작가와 데이비드 호크니와 같은 밝은 풍경화가 인상적인 최은영 작가 등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들의 사랑스러운 화풍에 빠져보시길 바라며 인테리어그림으로 걸어보세요.